학과활동소식

IDEA 취업 간담회, “충분한 역량을 가지고 있기에 자신감을 가져라!” – 지구촌상생홍보단 허동화 기자

2015.04.07 178 0 지구촌상생인재양성사업단

IDEA 취업 간담회, “충분한 역량을 가지고 있기에 자신감을 가져라!”

유호웅 연구원이 말하는 ‘새마을운동 그리고 국제개발협력’

2015년 4월 6일

1313

4월 6일 월요일 국제개발협력 동아리 (IDEA)에서는 이 날 취업에 대한 간담회를 열어 현재 영남대학교 국제개발협력원 유호웅 연구원은 ‘새마을운동 그리고 국제개발협력’이라는 주제로 프레젠테이션을 하였다.

본인의 소개와 앞서 세계에서는 어떤 상황들이 진행 되고 있는지, 한국에서는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다. 예를 들면, 한국에서는 취업 문제가 학생들의 주요 고민이기 때문에 취업 문제에 대한 설명을 해주었고, 세계에서 진행되고 있는 정책들, 국방백서 주요 내용 비교와 환율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 뿐만이 아니라, 한국의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소개를 하며 새마을운동이 어떻게 도움이 되고 있는지, 글로벌로 어떻게 퍼져나가고 있는 지에 대해 알려주었다.

현재 박정희새마을정책대학원에서 지역및복지행정학과의 박사과정을 밟고 있는 유호웅 연구원은 “간담회를 하면서 학생들이 굉장히 열정적이고 국제가발협력에 관심이 많은것에 대해서 의무적이라고 생각하며 개인적으로 학생들에게 이렇게 생각들을 나누면서 저 역시 배운것 같다.” 라며 “학생들이 자신감을 많이 가졌으면 좋겠고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질만한 충분한 역량과 여러가지 조건들을 가지고 있다 라고 생각을 하며 어려움이 있을 때 제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을 남겼다.

새마을국제개발학과 12학번 박성은 학우는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분야이긴 했지만 그에 대한 정보를 얻는 데 한계가 있었다. 그런데 오늘 특강을 통해서 국제개발협력이 왜 필요한지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고 진로의 폭도 좀 더 넓힐 수 있는 시간이었다. 그리고 제 진로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끝을 맺었다.

이를 통해 간담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진로에 대해 생각도 다시 한번 해보며 새마을운동 그리고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던 계기가 되었다. 한편 간담회가 끝난 후 IDEA는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정보와 계획을 세웠다.

 

지구촌상생홍보단 허동화 기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