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활동소식

WFP와 함께하는 Zero Hunger, 그 특별한 강의가 열리다

2018.10.07 81 0 21711429

WFP와 함께하는 Zero Hunger, 그 특별한 강의가 열리다

2018년 10월 1일

 지난 10월 1일, 법정관 229호에서는 유엔세계식량계획(WFP) 한국사무소 임형준 소장을 초청하여 「Zero Hunger, Future for All」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었다. 강의는 현재 식량, 기아 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국제사회의 다양한 노력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임형준 소장은 식량과 기아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유엔세계식량계획(WFP)에서의 현장 경험을 실감나게 전달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문제의 심각성을 느낄 수 있었고, 이 문제에 대한 자신의 역할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특강강▲특강을 듣는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들

 강의는 인간의 빈곤과 고통을 의미하는 ‘Human suffering’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식량과 기아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순으로 구성되었다. 먼저 임형준 소장은 기아를 일으키는 원인인 분쟁과 기후변화 그리고 기아에 대한 사람들의 무관심을 표현하는 ‘Silent tsunami’에 대해 소개하였다. 또한 이러한 기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진행된 ‘Zero Hunger Challenge’의 두 가지 내용인 Saving lives, Changing lives에 대한 설명도 진행됐다.

 임형준 소장은 Zero Hunger를 위한 프로젝트로 SZHCP(Saemaul Zero Hunger Community Project)에 대해 설명하였다. 이를 통해 학과 학생들은 국제사회에서의 새마을의 수요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SZHCP는 Zero Hunger를 달성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룬 개발모델로서, 방글라데시 정부, KOICA, WFP 그리고 굿네이버스를 주축으로 인프라 정비, 기술 및 교육, 소득증대사업을 진행하는 프로젝트이다.

특강▲단체 사진

 전수지(17)학생은 “WFP 임형준 소장님 특강을 통해 WFP가 하는 일에 대해 알게 되었고, 미래 국제기구에서 근무하고 싶다는 꿈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또한 국제기구에 들어가기 위해 가져야 할 자세나 방법 등을 들으면서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공부를 하고 준비를 해야 할지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Zero Hunger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지구촌사업단 홍보단 윤정민 기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