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활동소식

Cultural Festival

2018.11.09 111 0 21812647

Cultural Festival 

2018. 11. 09

 지난 11월 9일 금요일, 영남대학교 수변무대와 천마로 일대에서 ‘YU Cultural Festival’(지구촌 한마당&국제자선바자회)이 진행되었다. ‘YU Cultural Festival’이란 영남대학교에서 재학 중인 유학생과 한국 학생들이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축제로서 유학생연합회, 박정희새마을대학원, 새마을국제개발학과, 국제개발동아리 아이디어가 주최하고 영남대학교가 후원하여 진행되었다. 

IKZ1GogW2wOa7vSZxjZFDboRLaml ▲ 단체 사진 촬영

 이 행사는 지난 2017년 새마을국제개발학과 국제개발동아리 IDEA와 박정희새마을대학원간에 이루어진 소규모 바자회 행사였지만, 올해는 동아리 부원들과 박정희새마을대학원 학생들의 적극적인 주도와 노력을 통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행사로 발전되었다.

 이번 행사는 30여 개국에서 온 80여명의 유학생과 한국 학생들의 참여로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국가의 문화를 홍보하는 문화부스에서 자국의 문화를 소개하고 전통의상 체험, 자국 음식 시식, 각종 소품들을 전시해 행사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KakaoTalk_20181115_124422515▲ 문화 부스

 뿐만 아니라, 9개국 외국인 유학생들이 준비한 문화공연으로 축제의 흥을 더했다.

KakaoTalk_Moim_7QyFJtsSc6kE0gKQiGPsCB7Kmcrjma▲ 태권도 댄스를 추고 있는 박정희새마을대학원 학생들

 또한, 더운 나라에서 온 외국인 유학생들의 추운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바자회도 진행되었다. 바자회에서는 새마을국제개발학과의 학생들과 교수들의 적극적인 기부로 300여 점 이상의 물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었다. 판매 수익금은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복구성금으로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영남대 한동근 행정부총장은 “같은 캠퍼스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 문화공연을 통해 축제도 즐기고 바자회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이 행사를 통해 세계 각 국에서 유학 온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며 세계 시민으로서의 소양을 기를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KakaoTalk_20181116_100947308▲ 천마로 일대에서 진행 중인 ‘YU Cultural Festival’

 지구촌사업단 홍보단 정승민 기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