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활동소식

선배들은 어디에? 우리는 어디로? (취업선배 멘토링)

2018.11.12 287 0 21812647

선배들은 어디에? 우리는 어디로?

2018년 11월 12일

 지난 2018년 11월 12일 월요일, 법정관 432호에서 새마을국제개발학과와 지구촌상생인재양성사업단이 주관한 ‘취업선배 멘토링’이 진행되었다. 

 ‘취업선배 멘토링’이란 전공 분야에 취업한 선배와 재학생간의 교류와 취업 상담을 통해 재학생들의 조기 진로설계에 기여하고,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1부에서는 권혜정(13) 동문의 멘토링이 진행되었다. 권혜정 동문은 홀트 복지관에서의 근무 경험을 공유하며 학생들의 사회복지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왔으며, 사회복지사로 진출하기까지의 취업전략과 홀트 복지관에 대한 취업정보를 설명하였다. 또한 진로결정에 앞서 자기이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교내진로적성검사를 적극 활용할 것을 조언하였다. 

취업1▲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는 권혜정(13) 취업선배

 2부에서는 권능휘(10) 동문의 멘토링이 진행되었다. 최근 국가직 7급 공무원 공채시험에 합격한 권능휘 동문은 분명한 목표의식과 끈질긴 의지를 합격비결로 밝혔다. 또한 지속적인 독서와 영어공부 그리고 여행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 세 가지가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 도움을 주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자신에게 공무원이라는 직업은 꿈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하나의 수단임을 밝히며, 꿈이 직업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재학생들에게 조언하였다. 

취업2▲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는 권능휘(10) 취업선배

 '취업선배 멘토링’에 참여한 오승은(18) 학생은 “같은 학과에서 졸업한 선배의 경험을 바탕으로 진행된 멘토링이기 때문에 훨씬 잘 와 닿았으며, 특히 독서, 영어공부, 여행의 중요성에 대해 평소에 인식하고 있었는데, 권능휘 선배의 멘토링을 통해 자극을 받아 앞으로는 인식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의욕적으로 실천할 것입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지구촌사업단 홍보단 정승민 기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