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활동소식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환경정화활동

2018.12.12 156 0 21812647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환경정화활동

2018년 12월 03일

 지난 3일, 이른 아침부터 영남대학교 법정관 일대에는 초록색 조끼를 입은 학생들로 북적였다.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들은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하였다. 매월 첫째 날 진행하는 교내 새마을 환경정화활동은 학생들의 근면, 자조, 협동과 나눔, 봉사, 창조의 글로벌 새마을 정신을 함양할 뿐만 아니라 새마을국제개발학과 교수진과 재학생 간의 소통을 통한 유대감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IMG_4969▲ 환경정화활동을 하는 학생들

 이번 교내 새마을 환경정화활동에는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들과 최외출 교수, 한동근 교수, 김정훈 교수, 이정주 교수, 타드터 휸 교수 등이 참여하였다. 활동이 끝나고, 법정관 123호로 모인 학생들과 교수들은 타드터 휸 교수의 특강을 듣고 지구촌상생인재양성사업단(이하 지구촌사업단)의 활동성과 기념 영상을 시청하였다. 

IMG_4984▲ 지구촌상생인재양성사업단 마무리 기념 영상을 시청하고 있는 학생과 교수님들

 지구촌사업단 활동성과 기념영상은 지구촌사업단 홍보단 기자들이 기획하여 제작하였다. 영상은 주어진 질문에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들이 다섯 글자로 답변하고 교수, 학과 선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들려주는 방식 등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학과 교수진의 축하영상까지 함께 더하여 만들어졌다.  

 지구촌사업단 활동성과 기념영상을 기획 ․ 제작하고 매 환경정화활동 진행보조를 맡아왔던 윤정민(17)학생은 “이번 12월 청소를 끝으로 2018년의 환경정화활동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청소 역시 교수님, 선후배님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환경정화활동 참여를 통해 느꼈던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실천의식으로 앞으로 더욱 멋진 학생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지구촌사업단 홍보단 정승민 기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