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재난극복 응원 학업격려금’ 신청 안내

2020.05.06 959 0 지구촌상생인재양성사업단

‘재난극복 응원 학업격려금’ 신청 안내

안녕하십니까?

영남새마을장학회장 최외출(새마을국제개발학과 교수)입니다.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과 가족들 모두 건강하게 잘 지내지요?

예상하지 못한 코로나 19로 인해 한국은 물론이고, 세계가 혼란과 공포에 빠져있습니다. 우리나라는 확진자가 1만명을 초과하여, 사망은 250여명에 이르고, 전세계에서는 확진자 300만명, 사망자도 25만명을 초과했다고 합니다. 또 우리나라 경제 역시 발표 통계에 따르면 1인 이상 사업체 종사자 수가 사상 처음으로 감소하는 안타까운 상황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재난 상황은 큰 꿈을 안고 대학에 입학한 학생들에게도 영향을 미쳐 입학식도 하지 못하고 재택수업으로 1학기를 보내야 하는 환경에 직면했습니다. 나도 30여년 학생들과 공부하고 있지만 이런 경험은 처음입니다. 우리 모두 지혜를 모아 이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곧 학교에서 웃으면서 만납시다.

오늘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재학생에게 한 가지 소식을 전하고자 합니다. 코로나 19 영향으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휴학 등을 상담하는 학생이 늘어가고 있어, 영남새마을장학회에서는 이런 학생들이 학업을 지속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재난극복 응원 학업격려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많지 않은 금액이지만 학생들이 포기하거나 중단하지 않고. 학업을 이어가는데 보탬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영남새마을장학회는 영남대학교 지역사회개발학과(현 새마을국제개발학과)에서 ‘새마을장학금’을 받고 수학한 동문들이 중심이 돼 후배들의 학업을 지원하기 위해 뜻을 모아 2003년부터 결성되어 매년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최근 긴급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위와 같이 결정했고, 이번에는 15명에게 각 100만원, 합계 1천 500만원을 지원할 계획(부분적으로 증감될 수 있음)입니다.

이번에 지원하는 ‘재난극복 응원 학업격려금’은 국가장학금 및 성적장학금과는 별개로 지원되는 ‘학업격려금’입니다. 아래의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메일로 보내주면 절차를 거쳐 결정 후 해당 학생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금액이 크진 않지만, 이 격려금이 코로나 19 재난 상황으로 인해 학업중단위기에 직면한 학생들에게 용기와 응원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영남새마을장학회는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재학생의 학업을 응원하는 노력을 계속할 것입니다.

모든 학생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재난극복 응원 학업격려금’ 신청 관련 사항

 

∘ 대상 :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재학생

※ 단, 2020년 8월 졸업예정자, 또는 2020년 2학기 휴학예정자 제외

장학금 수령 후 2020년 2학기에 휴학할 경우에는 장학금을 전액 반납하여야 함.

∘ 인원 : 15명

∘ 제출서류

 ①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구간 통지서

  (한국장학재단에서 발급 후 스캔본 첨부하여 메일로 송부)

 ② 학업격려금 신청사유 및 활용계획 (자유형식 A4 용지 3매 이내)

∘ 신청기간 : 2020년 5월 15일 17시까지

∘ 지원금액 : 1인당 100만원(총 1천500만원 : 부분적으로 증감될 수 있음)

∘ 서류제출 : warmks@naver.com

 

2020년 5월 5일

영남새마을장학회장 최 외 출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