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이야기

제 4회 Youth CSR Conference 참가 후기

작성자
송정훈 (218*****)
작성일
2018-11-17 01:01
조회
110
안녕하십니까? 입학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 해가 다 지나가 내년이면 선배가 되는 1학년 송정훈 입니다. 11월3일 토요일에 주재환 사업단선생님을 포함한 20명의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들은 UNGC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가 주관한 2018 UN GLOBAL COMPACT YOUTH CSR CONFERENCE를 다녀왔습니다.

위 행사의 주제는 ‘SDGs Generation : Youth signal for Sustainable Future’로 UNGC회장님의 축사, 연세대학교 부총장님의 축사 등으로 시작하여 오준 교수님 특강, 비즈니스 리더와의 대화 그리고 각 분과 세션 특강, 배우 박재민 특강, CSR 전략제안 공모전 발표와 시상등 다양하고 유익한 이야기들이 오갔던 컨퍼런스 였습니다.

각 분과 세션은 기업의 기후행동전략, 4차 산업혁명과 기업지속가능성 등 총 5개의 강의주제들이 있었는데 저는 그 중 지속가능한 도시생태계와 기업을 주제로 하는 강의에 참관하였습니다. 그 강의에서는 성균관대 건축학과 교수님, 성남도시개발공사 팀장님, LH미래혁신팀 차장님, 민달팽이 유니온(민간기업)사무처장님과 고려대학생들이 패널로 참가하여 청년빈곤주택사업과 주거지원관련 이야기들을 나누었습니다.

위 강의들이 끝나고 제4회 Y-CSR컨퍼런스 결과 메니페스토 낭독 및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그 다음 CSR 전략제안 공모전 발표와 시상이 있었습니다.

저는 위의 일정들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정은 CSR 전략제안 공모전 발표와 시상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요새 많은 기업들이 사회적 책임을 위해 CSR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있고 그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데 대학생, 청년 분들이 각자의 아이디어를 기업이랑 연계하여 그들만의 아이디어를 더 발전시켜 전략을 수립하고 제안하는 모습을 보고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고 바로 상용화해도 손색없을 정도의 아이디어를 생각하는 것을 보고 저도 더 열심히 공부하여 앞으로 저러한 공모전이 있다면 나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끝으로, 늘 저희들에게 많은 활동을 접하게 해주시고 활동도 잘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시는 교수님들과 사업단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KakaoTalk_20181117_005512040

KakaoTalk_20181117_005733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