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이야기

"제2회 한-아프리카청년포럼 " 사회자를 역할 맡고 아프리카 AU 아프리카 연합 위원회 위원님들의 만남

작성자
시메레즈 이든 (216*****)
작성일
2019-12-09 18:49
조회
188

안녕하십니까?

1학기부터 한-아프리카재단 서포터스로 활동하고 있는 새마을국제개발학과 4학년 에덴입니다. 마지막 학기 마무리하면서 더 넓은 자리에서 국제개발협력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제개발협력 전문가 되려면 다양한 지식과 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국제개발협력 전문가가 될 꿈을 하게 된 저는 무슨 일하든 최선을 다하다기보다는 최고 되도록 노력해야 하다는 마음이 있어서 항상 준비된 자세로 다양한 활동들 참여하고 있습니다. "불가능한 것이 없다 또는 하면 된다"라는 말을 듣고 난 뒤 활동에 참여하는 자세와 동기가 더욱 확실해졌습니다. 이글 쓰게 된 이유는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며칠 전에 서울에서 제2회 한-아프리카청년포럼 개최되었는데 사회자의 역할을 했습니다. 행사 전날 수업 마치고 바로 서울 올라가서 그다음 날 행사 마치고 저녁때쯤 바로 경산으로 내려왔습니다. 서울 ~ 대구 ; 대구 ~ 서울 일정 때문에 자주 다니는데 이동할 때마다 힘들어서 집 도착하면 거의 새벽 시간입니다. 힘들지만 좋아하는 일 하면 힘든 것보다 오히려 행복함을 느껴집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아프리카에서 실행 가능한 스타트업에 대해서 연구를 시작했습니다.본 행사는 2가지 섹션으로 나눴는데 첫째 섹션은 스타트업 in 아프리카? 아프리카 in 스타트업? 둘째 섹션은 한-아프리카 청년들과 함께하는 스타트업 아이디어 피치가 있었습니다. 아프라카 대륙이 크다 보니까 제가 모르고 있었던 새로운 정보가 알게 되었습니다.

.Section 1: Startups in Africa? Africa in startups?
- Theme 1. 아프리카 권역별 스타트업 생태계

- Theme 2. 한국과 아프리카 스타트업 간 협업 방안

·Session 2. 한-아프리카 청년들과 함께하는 스타트업 아이디어 피치

- Startup Pitch: 2019 아프리카 창업아이디어대회 10개 선발팀, 일단 한국어가 아직 서투르고 사회자 진행할 정도로 경험이 부족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할 수 있다 또는 하면 된다는 정신으로 결정을 바탕으로 한.아프리카재단과 주한아프리카외교단이 공동주최하고, 외교부와 국회아프리카시대포럼의 후원으로 개최된 이번 2019년도 아프리카주간, 상상마당 “아프리카데이”에서 사회자 CO-MC를 보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꿈이 있는 자에게 미래가 있고 희망이 있습니다. 행사가 발표 및 보고서 작성 기간과 겹친 바람에 기차 안에서 조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네트워크 생기고 다양한 교류할 수 있어서 저에게 큰 경험이었습니다. AU는 목표 달성 국제기구 중에 하나이고 그분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하기로 하였으며, 영원히 기억할 경험이었습니다. 저를 항상 응원해주시고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 시메레즈 이든 올림 -


AU 아프리카 연합 위원회의 청년부 부장님과 AU 아프리카 연합 위원회의 인사, 과학, 기술 위원회 위원님
KakaoTalk_Photo_2019-12-09-19-0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