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이야기

2019년 제3회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술제 -동아리경진대회

작성자
원채원 (원*****)
작성일
2019-12-31 19:32
조회
152

안녕하세요. 저는 IDEA 동아리 8기 총무를 맡았던 새마을국제개발학과 19학번 원채원입니다.


여러분 2020년이 하루 앞으로 성큼 다가왔는데 모두 2019년 잘 보내셨나요?

먼저, 우리가 이번 국내전공현장실습에 참여 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IDEA 동아리는 지난 11월 13일 수요일 천마아트센터 사파이어홀에서 제3회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술제 국내전공현장실습 동아리경진대회 발표를 했습니다.
image01

이번 동아리경진대회는 새마을국제개발학과의 과동아리 중 3개의 동아리(IDEA, SWitch, ING)가 참여해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다른 동아리들이 발표하는 모습을 보니 다들 전부터 정말 열심히 준비했구나 라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되었습니다. 그중 저는 IDEA의 동아리소속 준비위원으로 발표할 기회를 가져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사파이어홀에 가보니 생각보다 큰 곳에서 발표한다는 부담감과 많은 교수님들과 학생들 앞에서 발표한다는 생각에 조금 굳은채로 발표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생각하고 준비한 만큼 실력을 펼치지는 못했지만 1학년인 저에게는 쉽게 접할 수 없는 큰 경험이었고 정말 좋은 경험이 된 것 같습니다.


저희 IDEA는 동아리 경진대회 준비위원 6명(송정훈, 정승민, 공주희, 원채원, 김태경, 임준영)이 10월부터 약 한달정도 매주 만나며 경진대회 준비를 진행하였고 국내 농촌관광 성공사례에 초점을 맞춰 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새마을국제개발에 대한 전공지식 함양과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국제개발 프로젝트 기획능력을 향상하고자 국내 강원도 정선군 개미들마을을 선정하였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이유로 개미들마을에 방문해 대한민국 농촌문제를 이해하고 농촌관광 성공요인으로서의 민관협력, 농외소득증대전략으로써의 농촌관광을 알아보고 농촌관광 ODA 학습을 목표로 이번 경진대회를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11월 13일 발표를 통해 IDEA동아리가 영광스럽게도 1등을 하였고 2019년 12월 23일~12월 24일 개미들마을에 방문했습니다.
KakaoTalk_20200117_163105749_02

아직 많은 경험이 없는 저는 이번 발표를 통해 발표에 대한 자신감도 생기게 되었고 발표에 대한 두려움도 극복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경험이 자산이라고 생각하는 저에게 이번 발표의 경험은 큰 자산으로 남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발표가 있기까지 시험기간에도 열심히 준비해주고 함께 참여해주고 1학년이지만 IDEA의 대표로 발표할수있게 기회를 만들어주고 믿어준 팀원들께 감사의 말을 이 글을 통해서라도 전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회를 통해 더 성장할수있게 다양한 활동의 장을 만들어주는 IDEA 동아리에도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또한 IDEA 동아리의 성장을 위해 지도해주시는 이정주교수님께도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