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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대학교에서는 산학실무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시행하는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교육 확대를 위하여 참여학생에 대해 다음과 같이 지원하고자 하오니, 각 대학 및 학부(과)에서는 관심있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지원대상 가. 4개 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 ※ 단, 자격취득(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영양사 등)과 관련된 경우 또는 외국 인 유학생은 지원제외 나. 4주(160시간) 이상 기업(관)과 연계하여 현장실습을 실시하고 현장실습학기 제(수업) 교과목 학점을 인정받는 경우로 한함 ※ 최소 실습기간은 1개월 이상으로 함 다. 기타 상세 참여자격 및 학점인정에 관한 사항은 [붙임1] 참고 2. 현장실습 참여학생 집중모집기간 가. 집중모집기간: 2024.05.13.(월) ~ 06.14.(금) 나. 상기일정 이후에도 실습기관 모집일정에 따라 상시 모집 진행 3. 현장실습 신청 및 수강신청(확정) 안내 가. 학생 신청방법: 학생종합정보시스템-[현장실습관리]-[신청서작성(국내)] ※ 인정과목 대학공통 이수구분 전공선택 신청자인 경우, 학점인정심사 신청 작성 필수 나. 교과목 운영 1) 계절학기: 과목편성, 계절학기 성적누적처리 2) 정규학기: 과목개설, 수정신청누적처리 및 성적입력 다.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 확정 절차 1) 학생: 실습기관 선발확정, 학점인정신청 작성 2) 학부(과): 소속 학부(과)장 학점인정심사 3) 학생: 현장실습 교과목 학점인정심사 결과 확인 및 수강료 납부 ※ 정규학기 학점인정 신청인 경우, 등록금 납부기한 내 등록금 납부 4) 현장실습지원팀 -. 계절학기: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확정 공문 수업학적팀 발송 -. 정규학기: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신청 누적처리 공문 수업학적팀 발송 라. 현장실습 교과목 수업계획서 등록 1) 등록: 수강신청(확정) 누적처리 현장실습 교과목에 한해 등록 -. 대학공통 교과목 지도교수: 현장실습지원센터장 -. 학과편성 교과목 지도교수: 각 학부(과)장 2) 학과편성 교과목 수업계획서는 공문으로 추후 별도 제출 안내 4. 참여학생 지원사항 구분 지원사항 비고 대학 -. 상해보험가입 -. 현장실습과목 학점인정 실습기관 -. 산업재해보상보험 가입 -. 실습지원비 지원 -. 표준현장실습학기제: 2024년도 최저임금액의 75% 이상 지원 ※ 일8시간 기준 최저임금 75% 1,545,555원/월 일8시간 기준 최저임금 100% 2,060,740원/월 -. 자율현장실습학기제: 2024년도 최저임금액의 50% 이상 지원 ※ 일8시간 기준 최저임금 50% 1,030,370원/월 ※ 소속전공별 실습직무 특성에 따라, 직무 교육배정비율 조정될 수도 있음 * 근로계약서 작성 유무 필히 파악 5. 유의사항 및 학부(과) 협조 요청사항 가. 현장실습 참여학생 모집 시, 신청학생의 자격요건에 따른 학적검토 및 졸업 요건 등 확인 후 충분한 학생 상담을 통해 신청 접수 진행 나. 대학공통 교과목 학점인정심사 기한 -. 참여학생 실습기관 선발확정 후부터 3일 이내 까지 심사 완료 원칙 -. 최대 심사기한은 운영학기별 수강신청누적(확정) 처리기한 까지로 함 ※ [붙임1] 4쪽 참조 붙임 1. 2024학년도 여름학기 및 2학기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안내집(학생용) 1 부. 2. 국내현장실습학기제 학생종합정보시스템 온라인 신청 매뉴얼(학생용) 1 부. 3. 홍보포스터(학생용)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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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국제개발학과 질의응답 1. 교 수 님 연 락 처 교수님 연락처는 학과홈페이지의 학과소개 -> 교수소개 또는 각 수강과목의 강의계획서(강의포털에서 수강과목 클릭 후 메뉴 최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과장은 김정훈 교수님입니다. 개인 휴대폰 연락처는 개인정보이기에 알려줄 수 없습니다. 2. 학 과 사 무 실 담 당 자 연 락 처 평일 아침 9시 ~ 오후 5시(점심시간 12시~1시 제외), 방학 중 업무시간 오후 10시 ~ 오후 5시 연락방법(053-810-2680) 3. 사회복지현장실습관련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은 현장실습 신청서를 새마을국제개발학과로 그 외 학과는 신청서를 가족주거학과로 신청하면 됩니다.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이 사회복지연계전공을 할 경우에도 신청서를 가족주거학과로 제출하면 됩니다. 4. 현장실습신청서, 공인출석계등 학과관련 서류 학생이 제출한 모든 서류는 처리과정이 1~2주정도 소요됩니다. 제출할 서류가 있다면 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미리 제출하세요. 제출할 서류가 있다면 마감일 1~2주전에 제출하세요. 5. 학과 공지사항과 문자(SNS, PUSH) 안내 새마을국제개발학과에서 학생에게 발송하는 문자 중 영남대학교 출결 어플이나 알리미 어플을 가지고 있는 경우 SNS대신 어플의 PUSH로 발송됩니다. 어플의 PUSH(어플 상단의 우편봉투모양의 아이콘)을 자주 확인하세요. 6. 복수전공(국제개발및새마을학전공)이수포기 관련 복수전공(국제개발및새마을학전공)이수포기 안내에 앞서 먼저 안내드릴 점은, 국제개발및새마을학전공의 경우는 입학할 때 학비감면 등의 혜택을 받고 입학을 했으며 학과차원에서 지급한 장학금 및 혜택은 변상을 하도록(이 경우 학과 자체적으로 결정) 규정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일반 복수전공의 경우와 다른 경우이기 때문에 복수전공(국제개발및새마을학전공)을 포기하시고자 한다면 일반 복수전공포기서 양식과 다른 양식을 사용하게 됩니다. 때문에 해당 양식은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시고, 위에서 언급한대로 국제개발및새마을학전공을 하시며 학과차원에서 지급한 장학금 및 혜택을 받은 경우에는 변상을 해야할 수 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 인지하셔야 된다는 점 안내드립니다. 7. 코로나19관련 공인출석계 안내 코로나19관련 공인출석계는 코로나 관련 증빙 서류에 기재된 일자로 공인출석계가 발급됨을 알립니다. 제출방법은 이메일 또는 관련서류를 직접 학과 사무실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신속항원검사의 경우: 양성판정을 받은 문자 및 통지서를 학과사무실로 제출(신속항원검사의 경우는 검사결과가 당일에 나오기 때문에 음성일 경우 공인출석계 발급불가) PCR의 경우: PCR검사 받으라고 보건소에서 연락온 문자 및 PCR검사 이후 보건소에서 온 음성,양성 문자 및 입원,격리통지서를 학과사무실에 제출 코로나19 확진자의 경우: 자가격리 통보를 받은 문자 및 통지서를 학과사무실로 제출 이메일로 공인출석계 관련 서류를 제출하시는 경우: jlyn0313@yu.ac.kr로 보내면서 이름, 학번, 양성판정내용 및 격리기간 등과 함께 (양성판정을 받은 경우 성명, 학번, 성별, 출생년도, 확진일자, 감염경로, 기숙사 이용 여부까지 작성하여) 제출해주셔야함을 알립니다. 추가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 코로나19로 인한 공인출석 발급 안내는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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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졸업 요건 안내>★ (졸업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이므로 반드시 정독 해주세요) 기간을 초과할 경우 학과 차원에서 구제할 방법이 없습니다. 꼭 공지사항을 확인 후 기간 내 제출해주세요. 졸업시험 예비문제는 중간고사 이후 4월 26일부터 순차 발송됩니다. 졸업시험 응시하실 졸업예정자들은최대한 빨리 신청해주세요. 사전에 졸업시험 응시신청서 내신 분들 순으로 메일 발송됩니다. 응시신청서 내신 분들은 따로 전화 안 주셔도 됩니다. 졸업시험 예비문제 발송 후 따로 확인 문자/전화 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졸업시험 신청 2~3일 이내 발송됩니다. 메일 자주 확인해주세요. 학과 및 강의실 상황에 따라 졸업시험의 시간 및 장소가 변경될 경우의 수가 있으니 졸업시험 최소 1~2주전까지는 졸업시험안내 글을 자주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대상 : 2024학년도 8월 졸업예정자 –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지역및복지행정학과 (복수전공자 포함) – 복수전공 (부동산연계전공, 사회복지연계전공, 국제개발및새마을학연합전공) * 주의 :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이면서 사회복지 연계전공을 하는 학생은 두개의 전공 모두 학위 취득을 위하여 졸업시험/ 어학성적 제출 중 하나의 요건을 달성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학과에서 주관하는 전공을 두가지 이상 이수하고 있는 학생의 경우 각각의 전공별로 졸업요건 신청서를 한 부 씩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회복지, 새마을 둘 다 해당하는경우 : 사회복지 전공 1부, 새마을국제개발학과 1부) 어학성적 제출의 경우 동일한 어학점수를 중복제출하는 것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2. 2024학년도 8월 졸업예정자는 4월 26일(금)까지 졸업시험, 어학성적 2가지 중 선택사항(붙임파일 '졸업요건신청서')을 제출 졸업요건-신청서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이면서 부동산, 국제개발및새마을학, 사회복지연계전공 등을 복수전공하고 있는 학생은 신청서를 각각(하나의 한글파일로) 제출 * 단, 공인어학성적표는 진위여부 확인을 위하여 반드시 "원본"을 *등기우편*으로 제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3. 졸업논문 대체 자격기준 : 졸업시험 혹은 어학성적표제출 졸업시험 강의실 : B05-123 구 분 시험일시 및 제출기한 장소 필독사항 1 졸업시험 1차 (정규시험) 1.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지역및복지행정학과 (새마을,지복행복수전공자 포함) : 05월 10일 (금) 10:00 ~ 10:50 2. 연계전공 ( 사회복지학, 국제개발및새마을학, 부동산학) : 05월 10일 (금) 10:00 ~ 10:50) 대면시험 1차 : 졸업시험 지원자 전원 2차 : 불합격자 및 사유서를 미리 제출한 미 응시자 3차 : 불합격자 구제시험 * 대면으로 시험이 치뤄질 예정이지만 거리두기단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취업으로 인해서 졸업시험 응시가 어려운 사람은 비대면 시험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 기한을 초과하여 신청하는 인원에 대하여 시험 응시가 불가능할 수 있으니, 금학기 졸업예정자는 미루지말고 신청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졸업시험 일정은 코로나19등 상황에 따라 변동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2차 (불합격자 구제시험) 1.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지역및복지행정학과 (복수전공포함) : 05월 17일 (금) 10:00 ~ 10: 50 2. 연계전공 ( 사회복지학, 국제개발및새마을학, 부동산학) : 05월 17일 (금) 10:00 ~ 10: 50 3차 (불합격자 구제시험) 1.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지역및복지행정학과 (복수전공포함) : 05월 24일 (금) 10:00 ~ 10:50 2. 연계전공 ( 사회복지학, 국제개발및새마을학, 부동산학) : 05월 24일 (금) 10:00 ~ 10:50 2 어학성적제출 2023. 05. 31. (금) 17:00 까지 (기한 엄수) 등기 우편제출 방문제출 –정식 어학성적표 원본만 인정 (제출일 기준 유효 기간이 남아있어야 인정) **성적표와 기제출한 졸업요건신청서를 출력하여 함께 봉하여 송부할 것. ** 공인어학성적표 상단에 "주/야" , "학번" "이름" "졸업전공" 꼭 기재할 것 -하나의 어학성적(취득점수가 상이하여도 인정 안됨)으로 주전공 및 복수전공에서 이중 인정 불가능. -아래에 게시된 어학성적만 인정 -성적 진위여부 결과 허위로 밝혀질 경우 당해 학기 졸업 불가 *** 등기우편으로 제출 바랍니다 ***** (복사본, 스캔본은 인정 주소 :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법정관 101호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어학성적제출 TOEIC 700점, TOEFL IBT 70점, TEPS 555점, TOPIC 5급 이상(외국인 학생일 경우에만 해당, 학과 졸업요건과는 별개로 반드시 유학생 지원팀에 제출), TOEIC SPEAKING 120점, TEPS SPEAKING 50점, OPIC IM-1, IELTS 6 , 일본어 JPT 700점(JLPT 1급), 중국어 HSK 7급(신HSK 5급) 이상. 졸업시험 학과 내규로 규정한 점수 이상을 획득한 사람은 합격처리한다.(내규 기준 70점 이상) 4. 기타사항 *졸업시험 : 정규시험에 응시가 곤란한 학생은 1차 시험 실시 일주일 전까지 사유서를 제출하고 2차시험에 응시해야함. *졸업시험 및 어학성적제출 적용일자 : 2017학년도 8월 졸업자부터 적용 *2017학년도 8월 이후 졸업/수료한 사람은 졸업시험 혹은 어학성적 제출 가능 *졸업예정자 중 졸업시험, 어학성적 중 어느 하나라도 응시하지 않은 학생은 별다른 확인절차 없이 2023년 8월에 졸업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함. *기 졸업논문(졸업논문 대체요건 충족자 포함)을 제출하여 통과한 졸업 예정자는 해당사항 없음. *졸업논문(졸업요건) 제출 여부 확인 방법 : 종합정보시스템 – 학적관리 – 학적조회/수정 – 졸업사항- 논문제목 부분에 “합격” 기재되어 있는 자 5. 문의사항 –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과사무실( 053-810-2680 ) *근무시간 : 오전 9시~오후 5시 ( 점심시간 12시-1시 ) 6. 첨부파일 - 졸업요건-신청서 - 졸업시험-1차-미응시-사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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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혁신지원사업] 2023학년도 2학기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안내 2023학년도 2학기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신청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고자 하오니,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신청대상 : 2023학년도 2학기 재학생 2. 신청 자격 가. 멘토 : 2학년 이상 재학생이면서 성적우수자(전체 학기 평점평균이 3.75 이상인 학생) ※ 주전공의 멘토만 지원 가능 나. 멘티 : 학업부진자 및 신·편입생 - 학업부진자 : 직전 학기 평점평균 2.75 미만 해당학부·과 학생(외국인 학생, 복수전공 학생 포함) - 신·편입생 : 2023학년도 2학기 신입학 및 편입학 학생 3. 신청 방법 : 멘토링 프로그램 지원 학생이 팀을 꾸려 멘토링 지도교수와 상담 후 서류 제출 4. 신청 기간 : 2023. 8. 16.(수)~2023. 9. 4.(월) 5. 활동 기간 : 2023학년도 2학기(2023년 9월 18일~2023년 12월 8일, 총 12주) 6. 제출 서류 : 개인정보 동의서 및 학습계획서 (첨부파일 서류양식 참조) 7. 접수처 : 각 단과대학 행정실 8. 지원비 지급 가. 지도교수 특별업무 지도비(50,000원/차수) : 한 차수당 50,000원 인정 나. 멘토 활동비(9,620원/시간) : 한 주에 최대 5시간 인정 다. 학습 지원비(50,000원/차수) : 한 차수에 최대 50,000원 인정 라. 우수 멘토링 팀 포상금(최대 350,000/팀) : 학기 종료 후 우수 멘토링 팀 선정 및 포상금 지급 9. 선정 결과 발표 : 추후 개별 연락 10. 문의 : 교무처 수업학적팀(810-4439, 1094)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은 소속 단과대학 행정실로 직접 접수바랍니다. ※ 멘티로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9월 1일까지 개별적으로 온라인 신청 가능합니다. (팀을 찾지 못한 경우에만 개별 신청) 멘티학생 온라인 개별 신청 링크: https://forms.gle/i32qFxw2fACfR48F9 (멘토와 매칭에 성공할 시에 2023-2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참여 가능합니다.) 2023. 8. 교무처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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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등록일정 구분 본 등록 연장 추가 등록 납부 기간 2023.8.28.(월) ~ 8.30.(수) 16:00, 3일간 2023.9.11.(월) ~ 9.13.(수) 16:00, 3일간 수납 은행 대구은행 전국 지점 대구·농협은행 전국 지점 납부 대상 · 2023-2학기 본 등록 납부대상 중 미납자 (분납신청자 포함) · 본 등록 납부 기간 이후 복학 및 재입학 예정자 · 본 등록 납부대상 중 미납자 · 2023-2학기 학점단위등록생 고지서 출력 2023.8.28.(월) 09:00 이후 2023.9.8.(금) 13:00 이후 ※ 지정된 등록기간 이외에는 수납이 불가함. ※ 추가등록 시 등록자 유의사항 - 등록기간 종료일 이후에 재학증명서 등의 각종 증명서가 발급되므로 교직과정 신청예정자, 취업관련 및 자격시험 응시 후 서류제출자 등은 반드시 본 등록기간에 등록금 을 납부하시기 바람.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안내 - 2023.8.28(월) 09:00 이후 출력 가. 학생 본인이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URP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 등록금고지서 출력 ☞ 학부생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나. 보호자가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보호자 등록금 고지서 출력 화면 →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 로그인 → 등록금고지서 출력(학번을 모를 경우, 화면 하단에 학번 찾기로 검색 가능) ☞ 보호자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학부모 로그인 방법 : 로그인 화면에서 로그인 화면에서 학부모 로그인 체크 후 아이디(학번), 비밀번호(학생 주민등록번호 앞자리(6) 입력 다.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 발송 하지 않으니,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해서 사용해야 함. 라. 등록대상자별 고지서 발급 일정 1) 2023-2학기 본 등록 납부 대상 중 미납자(분납신청자 포함), 본 등록 기간 이후 복학 및 재입학 예정자 - 2023. 8. 28.(월) 09:00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2) 2023-2학기 학점단위등록 대상자인 경우 - 대상 : 9학기 이상 수학하는 학생 - 수강정정기간 후 수강신청 학점 수에 따라 고지서가 발급됨. - 수강 정정기간 이후인 2023. 9. 8.(금) 13:00 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3.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납부 가. 인터넷 뱅킹, 폰뱅킹, 현금자동입출금기(ATM기) 이용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필요 없이,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학생별로 다르게 부여된 입금전용 계좌)로 등록 금액(‘등록금’ 또는 ‘등록금+수혜비 합산 금액’)을 계좌이체 ※ 등록금 납부 후 수혜비의 추가 납부는 당일에 한하여 가능함. ※ 계좌 송금 시, 가상계좌 예금주가 학생이름 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 보내시는 분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음. 나. 은행 방문 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등록금 수납 지정 은행에 방문하여 납부 - 등록기간 중에 등록금 납부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수납인을 받으시기 바람. 다. 전액장학생 중 등록할 금액이 “0”원인 경우(등록금+수혜비=0)는 위 등록기간 중에 “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절차에 따라 “등록 확인”을 클릭함으로써 등록이 완료됨. 4.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안내 가. 학자금 대출 일정 및 세부사항 바로가기 나. 신청 및 납부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학자금대출 신청 후 심사에서 승인까지 4주~6주정도 소요되므로 사전에 신청해야 하며, 재단 ‘대출승인’ 상태에서 본교 등록금납부 기간 내에 재단 시스템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 - 재단 대출 일정을 참고하여 본교 등록 기간 내에 등록해야 함. - 분할납부 대출은 각 차수별 납부기간에 재단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1회차 납부는 자비 납부, 2회차 납부부터 대출가능) - 분할납부신청자가 학자금대출로 완납을 하고자 할 경우는 분납신청을 취소하고 ‘대출실행’을 처리하기 바람.(단, 분할납부 1회차 등록 전에 가능) 다.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053-810-1141~1144(대학원 재학생은 소속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5. 학부 수혜비 선택 납부 안내 가. 등록금고지서 출력 시 납부 희망하는 수혜비를 선택하여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 후 납부 가능 나. 반드시 등록금과 선택한 수혜비를 합산하여 납부하여야 함. 다. 수혜비 납부 내역 확인은 등록기간 후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에서 확인 라. 수혜비 관련 문의 : 학생회비 053-810-1137~9, 건강관리센터 053-810-1794 6. 등록금 납부결과 조회 방법 가. 납부 즉시 학생의 스마트출결앱 PUSH(설정하지 않을 경우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생 본인 휴대폰),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부모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 발송함. ※ 납부 후 문자 미수신 시 종합정보시스템 정보 확인 나. 홈페이지 확인 - “URP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이미 납부되어 고지서 출력불가!” 라는 메시지를 확인 다. 교육비납입증명서 확인 - 납부 즉시 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교육비납입증명서)에서 발급 가능 ☞ 교육비납입증명서출력 바로가기 7.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053-810-1141~4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 학적(휴학, 복학 등) 관련 문의 : 수업학적팀 053-810-1062~4 ※ 대학원생의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학적(휴학, 복학 등) 관련 문의는 소속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람. - 등록금 납부 관련 문의 : 재무팀 053-810-1277~1279, 12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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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9.06.자로 졸업요건 신청서 파일 교체 : 이전 파일에는 이메일 기입하는 곳이 누락되어있어, 이메일 기입하는 부분을 추가하였습니다. ※ 09.06. 이전에 제출해주신 분들은 URP상 기재되어있는 이메일로 추후 예비문제가 전달될 예정입니다. ※ 신청서 상 이메일은 반드시 URP 상에 올라가있는 이메일로 기재하여주시기 바랍니다. ※11월 10일 졸업시험 장소가 사회과학관 228호로 변경되었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필독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졸업 요건 안내>★ (졸업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이므로 반드시 정독 해주세요) 기간을 초과할 경우 학과차원에서 구제할 방법이 없습니다. 꼭 공지사항을 확인 후 기간내 제출해주세요. 졸업시험 예비문제는 중간고사 이후 10월 26일부터 순차 발송됩니다. 졸업시험 응시하실 졸업예정자들은최대한 빨리 신청해주세요.(사전에 졸업시험 응시신청서 내신분들 순으로 메일발송됩니다. 응시신청서 내신분들은 따로 전화안주셔도 됩니다.) 졸업시험 예비문제 발송 후 따로 확인 문자/전화 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졸업시험 신청 2~3일 이내 발송됩니다. 메일 자주 확인해주세요. 학과 및 강의실 상황에 따라 졸업시험의 시간 및 장소가 변경될 경우의 수가 있으니 졸업시험 최소 1~2주전까지는 졸업시험안내 글을 자주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대상 : 2024학년도 2월 졸업예정자 –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지역및복지행정학과 (복수전공자 포함) – 복수전공 (부동산연계전공, 사회복지연계전공, 국제개발및새마을학연합전공) * 주의 :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이면서 사회복지 연계전공을 하는 학생은 두개의 전공 모두 학위 취득을 위하여 졸업시험/ 어학성적 제출 중 하나의 요건을 달성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학과에서 주관하는 전공을 두가지 이상 이수하고 있는 학생의 경우 각각의 전공별로 졸업요건 신청서를 한 부 씩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회복지, 새마을 둘 다 해당하는경우 : 사회복지 전공 1부, 새마을국제개발학과 1부) 어학성적 제출의 경우 동일한 어학점수를 중복제출하는 것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2. 2024학년도 2월 졸업예정자는 11월 3일(금)까지 졸업시험, 어학성적 2가지 중 선택사항(붙임파일 '졸업요건신청서')을 제출 졸업요건-신청서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이면서 부동산, 국제개발및새마을학, 사회복지연계전공 등을 복수전공하고 있는 학생은 신청서를 각각(하나의 한글파일로) 제출 *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하여 금학기에는 졸업요건신청서를 메일/대면으로 제출 받고 있습니다. (메일발송 후 확인전화 필수! 간혹 메일 수신이 되지않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메일발송 후 전화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메일발송학생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출처 : jlyn0313@yu.ac.kr *단, 공인어학성적표는 진위여부 확인을 위하여 반드시 "원본"을 *등기우편*으로 제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3. 졸업논문 대체 자격기준 : 졸업시험 혹은 어학성적표제출 졸업시험 강의실 : B05-228(1차), B05-123(2,3차) 구 분 시험일시 및 제출기한 장소 필독사항 1 졸업시험 1차 (정규시험) 1.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지역및복지행정학과 (새마을,지복행복수전공자 포함) : 11월 10일 (금) 10:00 ~ 10:50 2. 연계전공 ( 사회복지학, 국제개발및새마을학, 부동산학) : 11월 10일 (금) 10:00 ~ 10:50 대면시험 1차 : 졸업시험 지원자 전원 2차 : 불합격자 및 사유서를 미리 제출한 미 응시자 3차 : 불합격자 구제시험 * 대면으로 시험이 치뤄질 예정이지만 거리두기단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취업으로 인해서 졸업시험 응시가 어려운 사람은 비대면 시험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 기한을 초과하여 신청하는 인원에 대하여 시험 응시가 불가능할 수 있으니, 금학기 졸업예정자는 미루지말고 신청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졸업시험 일정은 코로나19등 상황에 따라 변동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2차 (불합격자 구제시험) 1.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지역및복지행정학과 (복수전공포함) : 11월 17일 (금) 10:00~10:50 2. 연계전공 ( 사회복지학, 국제개발및새마을학, 부동산학) : 11월 17일 (금) 10:00~10:50 3차 (불합격자 구제시험) 1.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지역및복지행정학과 (복수전공포함) : 11월 24일 (금) 10:00~10:50 2. 연계전공 ( 사회복지학, 국제개발및새마을학, 부동산학) : 11월 24일 (금) 10:00~10:50 2 어학성적제출 2023. 11. 24. (금) 까지 (기한 엄수) 등기 우편제출 방문제출 –정식 어학성적표 원본만 인정 (제출일 기준 유효 기간이 남아있어야 인정) **성적표와 기제출한 졸업요건신청서를 출력하여 함께 봉하여 송부할 것. ** 공인어학성적표 상단에 "주/야" , "학번" "이름" "졸업전공" 꼭 기재할 것 -하나의 어학성적(취득점수가 상이하여도 인정 안됨)으로 주전공 및 복수전공에서 이중 인정 불가능. -아래에 게시된 어학성적만 인정 -성적 진위여부 결과 허위로 밝혀질 경우 당해 학기 졸업 불가 *** 등기우편으로 제출 바랍니다 ***** (복사본, 스캔본은 인정 주소 :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법정관 101호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어학성적제출 TOEIC 700점, TOEFL IBT 70점, TEPS 555점, TOPIC 5급 이상(외국인 학생일 경우에만 해당, 학과 졸업요건과는 별개로 반드시 유학생 지원팀에 제출), TOEIC SPEAKING 120점, TEPS SPEAKING 50점, OPIC IM-1, IELTS 6 , 일본어 JPT 700점(JLPT 1급), 중국어 HSK 7급(신HSK 5급) 이상. 졸업시험 학과 내규로 규정한 점수 이상을 획득한 사람은 합격처리한다.(내규 기준 70점 이상) 4. 기타사항 *졸업시험 : 정규시험에 응시가 곤란한 학생은 1차 시험 실시 일주일 전까지 사유서를 제출하고 2차시험에 응시해야함. *졸업시험 및 어학성적제출 적용일자 : 2017학년도 8월 졸업자부터 적용 *2017학년도 8월 이후 졸업/수료한 사람은 졸업시험 혹은 어학성적 제출 가능 *졸업예정자 중 졸업시험, 어학성적 중 어느 하나라도 응시하지 않은 학생은 별다른 확인절차 없이 2024년 2월에 졸업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함. *기 졸업논문(졸업논문 대체요건 충족자 포함)을 제출하여 통과한 졸업 예정자는 해당사항 없음. *졸업논문(졸업요건) 제출 여부 확인 방법 : 종합정보시스템 – 학적관리 – 학적조회/수정 – 졸업사항- 논문제목 부분에 “합격” 기재되어 있는 자 5. 문의사항 –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과사무실( 053-810-2680 ) *근무시간 : 오전 9시~오후 5시 ( 점심시간 12시-1시, 오후 5시 이후부터 10시까지는 야간담당자가 근무-저녁시간 18시-19시제외 ) 6. 첨부파일 - 졸업요건-신청서 - 졸업시험-1차-미응시-사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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