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우리들이야기

2021 영남새마을장학회 학과소개영상 공모전 수상 소감 N

No.10579202
  • 작성자 22012635
  • 등록일 : 2021.08.12 17:45
  • 조회수 : 855
안녕하십니까!

새마을국제개발학과 20학번 전치무입니다.

저는 2021 영남새마을장학회에서 진행한 학과소개영상 공모전에 ‘환상의 새국’팀으로 2등을 수상하여 감사 인사를 드리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수상하신 총 5개 팀(15명) 모든 학우님들께 축하드린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희 ‘환상의 새국’팀은 우리 학과를 진학하고자 하는 고등학생과 신입생에게 어떤 방법으로 정보를 전달할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학과의 장점과 자랑거리가 셀 수 없이 많아 모든 내용을 담고 싶었지만, 저희는 그중 가장 궁금해하는 소재를 선택하여 졸업하신 선배님들과 교수님의 인터뷰를 중점으로 영상에 녹여보았습니다.

이번 영상을 제작하면서 우리 새마을국제개발학과는 이론으로만 공부하는 학과가 아니라, 글로벌 새마을정신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국제사회로 나아가 실천할 수 있도록 교수님들과 선배님들이 항상 우리 곁에서 응원해 주고 있다는 것이 매우 감동적이었습니다.

영남새마을장학회 또한 2003년 12월에 설립하여, 2006년부터 매년 사회 각계각층에서 근무하고 있는 선배님들께서 후배들이 지속해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시고 있는 것 역시 우리 학과와 후배들을 사랑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번 장학회 공모전을 통해 새마을국제개발학과에 입학한 것이 스스로 자랑스러웠고 앞으로 남은 재학 기간 동안 펼쳐질 밝은 미래를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교수님들이 항상 강조하시는 우리의 새마을정신과 ‘배워서 남 주자’라는 마음을 항상 가슴에 새기고 대한민국과 영남대학교의 자랑스러운 학생이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학우들과 좋은 기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공모전을 주최해주신 최외출 총장님, 항상 좋은 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곁에서 응원해주신 이정주 교수님 그리고 영남새마을장학회 선배님들께 감사드리며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어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학교에서 만나 뵙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새마을국제개발학과 20학번 전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