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우리대학교에서는 산학실무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시행하는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교육 확대를 위하여 참여학생에 대해 다음과 같이 지원하고자 하오니, 각 대학 및 학부(과)에서는 관심있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지원대상 가. 4개 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 ※ 단, 자격취득(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영양사 등)과 관련된 경우 또는 외국 인 유학생은 지원제외 나. 4주(160시간) 이상 기업(관)과 연계하여 현장실습을 실시하고 현장실습학기 제(수업) 교과목 학점을 인정받는 경우로 한함 ※ 최소 실습기간은 1개월 이상으로 함 다. 기타 상세 참여자격 및 학점인정에 관한 사항은 [붙임1] 참고 2. 현장실습 참여학생 집중모집기간 가. 집중모집기간: 2024.05.13.(월) ~ 06.14.(금) 나. 상기일정 이후에도 실습기관 모집일정에 따라 상시 모집 진행 3. 현장실습 신청 및 수강신청(확정) 안내 가. 학생 신청방법: 학생종합정보시스템-[현장실습관리]-[신청서작성(국내)] ※ 인정과목 대학공통 이수구분 전공선택 신청자인 경우, 학점인정심사 신청 작성 필수 나. 교과목 운영 1) 계절학기: 과목편성, 계절학기 성적누적처리 2) 정규학기: 과목개설, 수정신청누적처리 및 성적입력 다.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 확정 절차 1) 학생: 실습기관 선발확정, 학점인정신청 작성 2) 학부(과): 소속 학부(과)장 학점인정심사 3) 학생: 현장실습 교과목 학점인정심사 결과 확인 및 수강료 납부 ※ 정규학기 학점인정 신청인 경우, 등록금 납부기한 내 등록금 납부 4) 현장실습지원팀 -. 계절학기: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확정 공문 수업학적팀 발송 -. 정규학기: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신청 누적처리 공문 수업학적팀 발송 라. 현장실습 교과목 수업계획서 등록 1) 등록: 수강신청(확정) 누적처리 현장실습 교과목에 한해 등록 -. 대학공통 교과목 지도교수: 현장실습지원센터장 -. 학과편성 교과목 지도교수: 각 학부(과)장 2) 학과편성 교과목 수업계획서는 공문으로 추후 별도 제출 안내 4. 참여학생 지원사항 구분 지원사항 비고 대학 -. 상해보험가입 -. 현장실습과목 학점인정 실습기관 -. 산업재해보상보험 가입 -. 실습지원비 지원 -. 표준현장실습학기제: 2024년도 최저임금액의 75% 이상 지원 ※ 일8시간 기준 최저임금 75% 1,545,555원/월 일8시간 기준 최저임금 100% 2,060,740원/월 -. 자율현장실습학기제: 2024년도 최저임금액의 50% 이상 지원 ※ 일8시간 기준 최저임금 50% 1,030,370원/월 ※ 소속전공별 실습직무 특성에 따라, 직무 교육배정비율 조정될 수도 있음 * 근로계약서 작성 유무 필히 파악 5. 유의사항 및 학부(과) 협조 요청사항 가. 현장실습 참여학생 모집 시, 신청학생의 자격요건에 따른 학적검토 및 졸업 요건 등 확인 후 충분한 학생 상담을 통해 신청 접수 진행 나. 대학공통 교과목 학점인정심사 기한 -. 참여학생 실습기관 선발확정 후부터 3일 이내 까지 심사 완료 원칙 -. 최대 심사기한은 운영학기별 수강신청누적(확정) 처리기한 까지로 함 ※ [붙임1] 4쪽 참조 붙임 1. 2024학년도 여름학기 및 2학기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안내집(학생용) 1 부. 2. 국내현장실습학기제 학생종합정보시스템 온라인 신청 매뉴얼(학생용) 1 부. 3. 홍보포스터(학생용) 1부. 끝.
-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질의응답 1. 교 수 님 연 락 처 교수님 연락처는 학과홈페이지의 학과소개 -> 교수소개 또는 각 수강과목의 강의계획서(강의포털에서 수강과목 클릭 후 메뉴 최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과장은 김정훈 교수님입니다. 개인 휴대폰 연락처는 개인정보이기에 알려줄 수 없습니다. 2. 학 과 사 무 실 담 당 자 연 락 처 평일 아침 9시 ~ 오후 5시(점심시간 12시~1시 제외), 방학 중 업무시간 오후 10시 ~ 오후 5시 연락방법(053-810-2680) 3. 사회복지현장실습관련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은 현장실습 신청서를 새마을국제개발학과로 그 외 학과는 신청서를 가족주거학과로 신청하면 됩니다.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이 사회복지연계전공을 할 경우에도 신청서를 가족주거학과로 제출하면 됩니다. 4. 현장실습신청서, 공인출석계등 학과관련 서류 학생이 제출한 모든 서류는 처리과정이 1~2주정도 소요됩니다. 제출할 서류가 있다면 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미리 제출하세요. 제출할 서류가 있다면 마감일 1~2주전에 제출하세요. 5. 학과 공지사항과 문자(SNS, PUSH) 안내 새마을국제개발학과에서 학생에게 발송하는 문자 중 영남대학교 출결 어플이나 알리미 어플을 가지고 있는 경우 SNS대신 어플의 PUSH로 발송됩니다. 어플의 PUSH(어플 상단의 우편봉투모양의 아이콘)을 자주 확인하세요. 6. 복수전공(국제개발및새마을학전공)이수포기 관련 복수전공(국제개발및새마을학전공)이수포기 안내에 앞서 먼저 안내드릴 점은, 국제개발및새마을학전공의 경우는 입학할 때 학비감면 등의 혜택을 받고 입학을 했으며 학과차원에서 지급한 장학금 및 혜택은 변상을 하도록(이 경우 학과 자체적으로 결정) 규정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일반 복수전공의 경우와 다른 경우이기 때문에 복수전공(국제개발및새마을학전공)을 포기하시고자 한다면 일반 복수전공포기서 양식과 다른 양식을 사용하게 됩니다. 때문에 해당 양식은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시고, 위에서 언급한대로 국제개발및새마을학전공을 하시며 학과차원에서 지급한 장학금 및 혜택을 받은 경우에는 변상을 해야할 수 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 인지하셔야 된다는 점 안내드립니다. 7. 코로나19관련 공인출석계 안내 코로나19관련 공인출석계는 코로나 관련 증빙 서류에 기재된 일자로 공인출석계가 발급됨을 알립니다. 제출방법은 이메일 또는 관련서류를 직접 학과 사무실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신속항원검사의 경우: 양성판정을 받은 문자 및 통지서를 학과사무실로 제출(신속항원검사의 경우는 검사결과가 당일에 나오기 때문에 음성일 경우 공인출석계 발급불가) PCR의 경우: PCR검사 받으라고 보건소에서 연락온 문자 및 PCR검사 이후 보건소에서 온 음성,양성 문자 및 입원,격리통지서를 학과사무실에 제출 코로나19 확진자의 경우: 자가격리 통보를 받은 문자 및 통지서를 학과사무실로 제출 이메일로 공인출석계 관련 서류를 제출하시는 경우: jlyn0313@yu.ac.kr로 보내면서 이름, 학번, 양성판정내용 및 격리기간 등과 함께 (양성판정을 받은 경우 성명, 학번, 성별, 출생년도, 확진일자, 감염경로, 기숙사 이용 여부까지 작성하여) 제출해주셔야함을 알립니다. 추가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 코로나19로 인한 공인출석 발급 안내는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필독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졸업 요건 안내>★ (졸업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이므로 반드시 정독 해주세요) 기간을 초과할 경우 학과 차원에서 구제할 방법이 없습니다. 꼭 공지사항을 확인 후 기간 내 제출해주세요. 졸업시험 예비문제는 중간고사 이후 4월 26일부터 순차 발송됩니다. 졸업시험 응시하실 졸업예정자들은최대한 빨리 신청해주세요. 사전에 졸업시험 응시신청서 내신 분들 순으로 메일 발송됩니다. 응시신청서 내신 분들은 따로 전화 안 주셔도 됩니다. 졸업시험 예비문제 발송 후 따로 확인 문자/전화 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졸업시험 신청 2~3일 이내 발송됩니다. 메일 자주 확인해주세요. 학과 및 강의실 상황에 따라 졸업시험의 시간 및 장소가 변경될 경우의 수가 있으니 졸업시험 최소 1~2주전까지는 졸업시험안내 글을 자주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대상 : 2024학년도 8월 졸업예정자 –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지역및복지행정학과 (복수전공자 포함) – 복수전공 (부동산연계전공, 사회복지연계전공, 국제개발및새마을학연합전공) * 주의 :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이면서 사회복지 연계전공을 하는 학생은 두개의 전공 모두 학위 취득을 위하여 졸업시험/ 어학성적 제출 중 하나의 요건을 달성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학과에서 주관하는 전공을 두가지 이상 이수하고 있는 학생의 경우 각각의 전공별로 졸업요건 신청서를 한 부 씩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회복지, 새마을 둘 다 해당하는경우 : 사회복지 전공 1부, 새마을국제개발학과 1부) 어학성적 제출의 경우 동일한 어학점수를 중복제출하는 것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2. 2024학년도 8월 졸업예정자는 4월 26일(금)까지 졸업시험, 어학성적 2가지 중 선택사항(붙임파일 '졸업요건신청서')을 제출 졸업요건-신청서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이면서 부동산, 국제개발및새마을학, 사회복지연계전공 등을 복수전공하고 있는 학생은 신청서를 각각(하나의 한글파일로) 제출 * 단, 공인어학성적표는 진위여부 확인을 위하여 반드시 "원본"을 *등기우편*으로 제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3. 졸업논문 대체 자격기준 : 졸업시험 혹은 어학성적표제출 졸업시험 강의실 : B05-123 구 분 시험일시 및 제출기한 장소 필독사항 1 졸업시험 1차 (정규시험) 1.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지역및복지행정학과 (새마을,지복행복수전공자 포함) : 05월 10일 (금) 10:00 ~ 10:50 2. 연계전공 ( 사회복지학, 국제개발및새마을학, 부동산학) : 05월 10일 (금) 10:00 ~ 10:50) 대면시험 1차 : 졸업시험 지원자 전원 2차 : 불합격자 및 사유서를 미리 제출한 미 응시자 3차 : 불합격자 구제시험 * 대면으로 시험이 치뤄질 예정이지만 거리두기단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취업으로 인해서 졸업시험 응시가 어려운 사람은 비대면 시험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 기한을 초과하여 신청하는 인원에 대하여 시험 응시가 불가능할 수 있으니, 금학기 졸업예정자는 미루지말고 신청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졸업시험 일정은 코로나19등 상황에 따라 변동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2차 (불합격자 구제시험) 1.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지역및복지행정학과 (복수전공포함) : 05월 17일 (금) 10:00 ~ 10: 50 2. 연계전공 ( 사회복지학, 국제개발및새마을학, 부동산학) : 05월 17일 (금) 10:00 ~ 10: 50 3차 (불합격자 구제시험) 1.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지역및복지행정학과 (복수전공포함) : 05월 24일 (금) 10:00 ~ 10:50 2. 연계전공 ( 사회복지학, 국제개발및새마을학, 부동산학) : 05월 24일 (금) 10:00 ~ 10:50 2 어학성적제출 2023. 05. 31. (금) 17:00 까지 (기한 엄수) 등기 우편제출 방문제출 –정식 어학성적표 원본만 인정 (제출일 기준 유효 기간이 남아있어야 인정) **성적표와 기제출한 졸업요건신청서를 출력하여 함께 봉하여 송부할 것. ** 공인어학성적표 상단에 "주/야" , "학번" "이름" "졸업전공" 꼭 기재할 것 -하나의 어학성적(취득점수가 상이하여도 인정 안됨)으로 주전공 및 복수전공에서 이중 인정 불가능. -아래에 게시된 어학성적만 인정 -성적 진위여부 결과 허위로 밝혀질 경우 당해 학기 졸업 불가 *** 등기우편으로 제출 바랍니다 ***** (복사본, 스캔본은 인정 주소 :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법정관 101호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어학성적제출 TOEIC 700점, TOEFL IBT 70점, TEPS 555점, TOPIC 5급 이상(외국인 학생일 경우에만 해당, 학과 졸업요건과는 별개로 반드시 유학생 지원팀에 제출), TOEIC SPEAKING 120점, TEPS SPEAKING 50점, OPIC IM-1, IELTS 6 , 일본어 JPT 700점(JLPT 1급), 중국어 HSK 7급(신HSK 5급) 이상. 졸업시험 학과 내규로 규정한 점수 이상을 획득한 사람은 합격처리한다.(내규 기준 70점 이상) 4. 기타사항 *졸업시험 : 정규시험에 응시가 곤란한 학생은 1차 시험 실시 일주일 전까지 사유서를 제출하고 2차시험에 응시해야함. *졸업시험 및 어학성적제출 적용일자 : 2017학년도 8월 졸업자부터 적용 *2017학년도 8월 이후 졸업/수료한 사람은 졸업시험 혹은 어학성적 제출 가능 *졸업예정자 중 졸업시험, 어학성적 중 어느 하나라도 응시하지 않은 학생은 별다른 확인절차 없이 2023년 8월에 졸업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함. *기 졸업논문(졸업논문 대체요건 충족자 포함)을 제출하여 통과한 졸업 예정자는 해당사항 없음. *졸업논문(졸업요건) 제출 여부 확인 방법 : 종합정보시스템 – 학적관리 – 학적조회/수정 – 졸업사항- 논문제목 부분에 “합격” 기재되어 있는 자 5. 문의사항 –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과사무실( 053-810-2680 ) *근무시간 : 오전 9시~오후 5시 ( 점심시간 12시-1시 ) 6. 첨부파일 - 졸업요건-신청서 - 졸업시험-1차-미응시-사유서
-
-
-
-
-
-
-
-
-
-
-
-
-
-
국제개발경진대회 (스피치대회, 프리젠테이션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지구촌상생인재양성사업단에서는 학생들의 외국어 능력 향상 및 글로벌 마인드 고취를 위해 국제개발과 관련한 스피치 및 프리젠테이션 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학생들의 많은 신청을 바랍니다. <대회일시> 예선 2015년 10월 28일(수) 법정관 427호 6시 본선 2015년 10월 30일(금) (장소, 시간은 추후 공지) 1. 신청기간 : 2015년 10월 27일(화) 16:00까지 2. 주 제 : 한국 발전경험 공유 및 개도국 적용 가능성 (스피치의 경우 첨부된 2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준비) 3. 제출서류 : 국제개발경진대회 참가신청서 1부. (스피치, PT 신청양식 별도 첨부) 4. 신청장소 : 사업단 사무실(101호) 제출 및 이메일(kangmj@ynu.ac.kr) 제출 ※ 이메일 제출시 제목에 참가부문, 이름 반드시 기재 5.혜택 : 사업단 마일리지 및 상금, 상품(참여 분야 구분없이 통합 경쟁) 최우수(1명) : 상금 50만원, 마일리지 30점 우수(1명) : 상금 30만원, 마일리지 20점 장려(2명) : 상금 10만원, 마일리지 10점 참가자 : 상품, 마일리지 5점 스피치 : 발표시간 5분 내외 * 개인 신청 - 영어로 발표, 대본 제출 프리젠테이션 : 발표시간 10분 내외 * 3인 이내 팀별 참가 신청 - 영어로 발표, PPT 영어로 제작한 후 제출 문의사항은 053)810-1783으로 연락주세요^^ 국제개발경진대회 신청서 (프리젠테이션) 국제개발경진대회 신청서 (스피치) what can developing countries learn from south korea what did south korea rich
-
<1기 KOICA-UNV 대학생 봉사단 모집안내> ▶모집개요 모집인원 : 총 15명 파견기간 : 파견일로부터 6개월 (‘16.2월 중 파견 예정) 파견내용 피견국가 파견기관 활동내용 관련전공 1 피지 UNICEF Research - Ureport Initiative Communications, Marketing, Health promotion, International relations, Sociology 2 벨라루스 UNDP Economic and Regional Development Social science, International relations, International law, Development studies 3 방글라데시 UNV Communication, Outreach and Advocacy Business administrative, Sociology, Public policy, Political science, Statistics, Development studies 4 케냐 UNEP Environmental Outreach Journalism, Communications, Mass media 5 몽골 FAO Management Support Biology, Natural resource sciences, Nutrition sciences 6 UNFPA Youth Development Communication, Journalism, Digital media, Marketing, Social sciences, 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7 WHO Health Medicine, Public health, Hygiene, Epidemiology, Nursing 8 스리랑카 UNOPS Advocacy Communications, Journalism 9 IOM External Relations and Public Information Sociology, Development studies, International relations 10 UNV Innovation for DRR and Climate Change Adaptation Management, International relations, Social science, Development studies, Environmental science, Communications 11 우즈베키스탄 UNWOMEN Communications Gender studies, Humanities, International relations, Social sciences, Public relation, Communication, Journalism 12 가나 UNFPA Communications Communications, Sociology, Anthropology, Psychology, Health education, Development studies 13 네팔 UNFPA Communications Social science, Communications, Journalism, International relations 14 라오스 UNDP M&E and Strategic Planning Communications, Marketing, Health promotion, International relations, Sociology ※ 상세 활동내용 및 자격요건은 직종별 과업지시서(Description of Assignment) 확인 요망 (파견기관 클릭 후 다운로드) ▶지원자격 구분 지원자격 비고 일반 사항 ㅇ 파견시점 기준 만 18~29세인 자 -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했거나 면제된 자 - 기혼자도 지원 가능하나, 현지 단신 파견 원칙 ㅇ 파견시점 기준 대학 4학년 또는 대학원 재학생(휴학생, 졸업예정자 포함) - 대학원 재학 중인 취업자의 경우 국내교육 시작일 전까지 개별적으로 신분정리(퇴직, 휴직 등) 필요 ㅇ TOEIC 950점, TOEFL(IBT) 110점, TEPS 852점, FLEX 1A 이상 상당의 어학능력 보유자 - 2013. 10. 2일 이 후 취득한 성적만 인정 - 해외 대학(원)에서 3년 이상 수학한 자는 어학성적과 관계 없이 지원 가능 ㅇ 국가 공무원법 제33조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ㅇ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ㅇ 해당 파견기관이 요청하는 자격기준(전공, 경력 등)에 해당되는 자 최소 자격기준 우대 사항 ㅇ 취약계층 (장애우, 저소득층, 차상위계층, 국가보훈 대상자, 지방인재, 여성가장, 북한이탈주민, 결혼이주자) ㅇ 다문화 가정 자녀 ㅇ 현지어 특기자 기획재정부 및 고용노동부 지침 준용 ▶지원내역 국내교육 : 국제기구 업무 관련 교육, 현지어 교육 등 파견지원 : 항공료, 보험료, 건강검진비, 비자발급비 등 현지지원 : 현지 정착비, 생활·주거비 등 (국별 상이) ※ 현지 정착비는 파견 후 1회 지급, 생활·주거비는 월별 지급 사후관리 : 귀국 후 맞춤형 취업상담 교육 및 취업정보 제공 ▶전형절차 선발절차 ㅇ 서류전형 : 온라인 지원서 제출 및 지원 자격 여부 점검 - 지원 시 희망 직무 명시(최대 3지망), 전형결과(서류 및 1차면접) 고득점자 순으로 희망직무 배정 및 최종면접 실시 - 지원서는 한글로 작성하되, 일부 문항 영문 작성 ㅇ 1차 면접 : KOICA 오프라인 면접 - 인성면접(국문) : 봉사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 평가, 직무에 대한 이해 및 전공지식 점검 - 토론면접(영문) : 지원자 간 주제별 그룹 토론면접 ㅇ 최종면접 : UN 현지기관 담당자와 화상 인터뷰(영문) ※ 최종면접에 앞서 UNV 로스터(Roster) 시스템에 인적사항 및 자기소개서 작성하여 ‘단원 후보’로 등록 필요 ※ 면접일시는 파견기관별 상이 ㅇ 신체검사 : 국내 신체검사 후 파견 적합여부 UN에서 최종승인 ㅇ 국내교육 : 국제기구 관련 교육, 현지어 교육 등 약 4주간 실시 ㅇ 파견 : 파견일로부터 약 6개월 간 현지활동 ※ 파견일자는 파견기관별 상이 ㅇ 지원서 접수 : 2015. 8. 29(토) ~ 10. 2(금) 16:00까지(한국시간 기준) ㅇ 온라인 홈페이지(http://koicaunv.incruit.com) 접속 후 지원서 작성 및 제출 ※ 접수 홈페이지 내 설명에 따라 한글 및 영문으로 작성 요망 (제출 후에는 수정 불가) ▶제출서류 제출서류 부수 1 ㅇ 지원서에 기재한 고등학교 이 후의 모든 학력 증명서 (졸업, 재학증명 등) 각 1부 2 ㅇ 공인어학성적 증명서(영어 및 현지어) 원본 (현지어는 해당자에 한함) 3 ㅇ 지원직종과 관련 된 면허증 및 자격증 사본 (해당자) 4 ㅇ 지원직종의 경력 증빙이 가능한 재직 및 경력증명서 원본 (해당자) 5 ㅇ 개인신용정보조회 및 질병확인 동의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6 ㅇ 병적증명서 (해당자) 7 ㅇ 부모(배우자) 동의서 8 ㅇ 가족관계증명서 * 졸업증명서 및 경력증명서의 경우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된 서류에 한함 ** 상기 서류는 면접합격자에 한하여 제출하며, 제출 일정은 추후 공지 예정 (5, 7번 제외한 제출서류는 요청 시 추후 반환 예정) ▶선발일정 일정 내용 1 2015. 8. 29(토) ~ 10. 2(금) ㅇ 지원서 접수 (한국시간 기준 16:00 마감) 2 2015. 10. 12(월) ㅇ 면접전형 대상자 발표 3 2015. 10. 17(토) ㅇ 1차 면접 실시 4 2015. 10. 23(금) ㅇ 최종면접 대상자 발표 5 2015. 10. 27(화) ㅇ UNV 로스터 등록 6 2015. 11. 2(월) ~ 11. 30(월) ㅇ 최종 면접 실시 및 합격자 발표 * 파견기관에 따라 면접 일자 상이 7 2015. 12. 1(화) ~ 12. 24(목) ㅇ 신체검사 8 2015. 12. 28(월) ~ 2016. 1. 22(금) ㅇ 국내교육 및 최종 합격자 발표 9 2016. 2. 1(월) ~ ㅇ 파견 시작 (파견일 이 후 6개월 간 파견) * 상기 일정은 진행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공지 예정 홈페이지 링크 http://koicaunv.incruit.com/
-
모집개요 모집인원 00명 모집방법 지역별 모집 -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중동, 중앙아시아(세부 지역별 국가목록 참조) - KOICA, 재외공관 별도 전형 · 금회부터 KOICA 해외사무소 인턴과 재외공관 인턴을 별도로 분리 모집·선발하며 교차지원은 불가함 파견국가 38개국 (파견국가 변동 가능) 근무장소 - KOICA 인턴 : KOICA 본부(4개월) 및 해외사무소(8개월) ※ 본부 4개월 근무 후, 해외사무소 파견(8개월) 연장 계약 실시(평가 등 결과 반영) - 재외공관 인턴 : 해당국가 재외공관(6개월 근무 후 평가에 따라 연장) 근무기간 2015년 11월 1일부터 최대 12개월 활동내용 국별 ODA 관련 자료조사, 프로젝트형 사업 지원, 초청연수사업 지원, 시민사회 협력사업사업 지원 등 파견예정국가의 우리 정부 개발협력 업무 지원 전반(세부 업무내용은 국가별 진행 사업현황에 따라 다름) 공통 지원자격 일반사항 : 만 18세(1997.9.21 이전출생) 이상 34세(1981.9.26 이후출생) 미만 미취업자 기본어학능력 : TOEIC 730점(TOEFL/IBT 83점 또는 TEPS 580점 이상) 2013.9.21 이후 정기시험에 응시하여 취득한 성적만 인정 학력 : 학력제한 없음(단, 재학생 및 휴학생 지원불가) 우대사항 : 취약계층, 국제개발/지역학 관련 전공자, 제2외국어 및 현지어 특기, KOICA 해외봉사활동 경력자 다문화 가정자녀, ODA 전문가 자격증 등 채용조건 [제2외국어 필수국가/구술시험 실시] 중남미 (9개국) : 스페인어 필수(DELE LEVEL B1 수준 이상 필수) - 과테말라, 볼리비아, 에콰도르, 엘살바도르, 파라과이, 페루, 도미니카공화국, 콜롬비아,니카라과 아프리카 (4개국) : 프랑스어 필수(DELF LEVEL B1 수준 이상 필수) - 모로코, 튀니지, 코트디부아르, 알제리 [제2외국어 우대국가/구술시험 미실시] 중앙아시아 (2개국) : 러시아어 우대(토르플 B1 수준 이상 가능자 우대) 및 관련 학과 전공자(비전공자 지원시 어학능력자격을 반드시 제출) -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즈스탄 ※ 제2외국어 필수지정국가 지원시, 면접전형 시 해당언어 구술시험 실시(지정언어 이외의 언어로 인터뷰시 구술점수 0점처리) 지원방법(온라인) KOICA/재외공관, 파견희망 지역별로 지원, 파견희망 국가별로 최종합격자 선발 지원시 파견희망국(1,2,3지망) 명시, 최종합격자는 전형결과 고득점자 순으로 지원시 명시한 파견희망 국가별로 선발 전형절차 1차 서류 심사 합격자에 한해 2차 면접 진행 예정 - 지원서 접수 : 2015.9.22(화) 18:00이후 ~ 2015.10.5(월) 18:00 까지 - 온라인 접수 - KOICA 홈페이지(www.koica.go.kr) 접속 후 KOICA 소개 메뉴> 채용> ODA 청년인턴> KOICA 해외사무소 청년인턴 ”홈페이지 바로가기”에서 지원서 작성 및 제출 ※ 제출서류 확인, 신체검사, 신용조회 결과 특이사항 발견시 합격 취소 제출서류(면접합격자에 한하여 추후 제출) 최종학교 졸업(예정)증명서 각 1부 (대학원 이상 졸업자의 경우 대학 증명 포함) 최종학교 성적증명서 각 1부 (대학원 이상 졸업자의 경우 대학 증명 포함) 기본증명서 2부, 주민등록등본 2부, 가족관계증명서 2부 병적증명서 1부 (해당자에 한함) 공인어학성적 증명서 1부 제2외국어 공인성적 증명서 1부 (기재자에 한함) 기타 지원서에 기재한 자격증 등 경력증명서 각 1부 (기재자에 한함) ※ 상기 서류는 자격증 등 원본제출이 불가능한 서류를 제외하고 모두 원본으로 제출(면접합격자에 한함). 주요활동 및 담당업무 (주요활동) - 우리 정부 대외무상원조사업 수행, 모니터링 등 현지 지원 - 국별지원계획(CPS) 수립을 위한 자료조사 활동 - 현지 수행사업에 대한 모니터링 및 사업수행 현장 점검 - 연수생 오리엔테이션 및 귀국 후 평가 등 연수사업 지원 - 연수생 동창회 활동 조정 및 지원을 통한 네트워킹 구축 - 주요 원조 협의회, 공여국 회의, 전문가 회의 등 참여를 통한 ODA 사업수행 지원 - 기타 개발협력 관련 업무 (지원내용) - ODA 교육 및 글로벌 소양교육, 현지 직무교육, 파견지원, 수당, 현지활동 보조비, 주거지원,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 교육 : ODA 교육, 글로벌 소양교육 등 - 파견지원 : 출국준비금, 항공료, 보험료, 건강검진, 예방접종비 - 지원경비 : 국내급여, 현지생활비, 주거지원 및 기타 소요경비 - 취업지원 : 활동 종료 후 맞춤형 취업상담과 교육·취업 정보 제공 모집일정 내용 일정 지원서접수 2015.9.22.(화) 18:00 이후 ~ 10.5.(월) 18:00 까지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2015.10.12.(월) 면접 2015.10.18.(일) 최종합격자 발표 2015.10.23.(금) 오리엔테이션 2015.10.26.(월) 신체검사 2015.10.26.(월)~10.30.(금) 교육 및 배치 2015.10.26.(월) ~ 10.31(토) ※ 상기 일정은 파견예정국 및 KOICA의 내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 될 수 있음 참고사항 ㅇ 전형결과는 KOICA 해외사무소 청년인턴 채용사이트를 통하여 개별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서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를 경우 합격을 취소 ㅇ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포함)은 지원자격 미달로 지원이 불가능하며, 2016년 졸업예정자 중 11월 1일부터 전일근무 및 파견예정일(2016.3월)로부터 해외 파견에 지장이 없는 자만 지원이 가능 ㅇ 기타 문의사항은 채용 사이트의 “Q&A” 게시판 활용.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홈페이지 및 첨부파일을 참고바랍니다. 홈페이지 링크 ☞ http://koica.incruit.com/ 인턴 모집 국가목록 첨부파일 ☞ 2015년 3차 KOICA 해외사무소 청년인턴 모집 국가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