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IDEA(국제개발협력 동아리)

국제개발협력전문가 동아리 IDEA(International Development Experts Association)는 변해가는 국제 정세에 발맞추어 이정주 교수님의 지도아래 2014년 11월에 신설되었습니다. IDEA는 동아리 회원이 국제개발전문가가 갖추어야 할 자격요건과 전문적 지식어학 능력을 향상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국제 개발 전문가가 갖추어야 할 다양한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PSPS 대학원생과 바자회, YU Culture Festival을 진행 및 새마을 모의 포럼을 개최하는 등 동아리원의 국제적 감각과 역량을 키우고 있습니다그리고 각종 자격증 공부도 동시에 진행하여 진로에 필요한 자격요건을 습득하여 세계 문화를 폭넓게 이해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또한 동아리 정기 모임을 통하여 회원들 간의 친목과 지도 교수님과의 화합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졸업생이자 IDEA 명예회원인 선배들로 구성된 동창회를 창설하여 동아리 활동에 다양한 인적물적 지원을 받고 있으며동아리와 동창회의 교류를 통해 인적 네트워크를 지속 및 확대하고 국제개발협력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선배들과 간담회를 진행하여 진로 탐색에 필요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활동 경험은 진로를 설정하고 그에 따른 역량을 개발하여국제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가 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IDEA는 열정을 갖고 회원들과 협력하여 함께 성장해나갈 학우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동아리 임원

동아리 임원 명단직책, 성명으로 구성된 영남대학교 새마을국제개발학과 IDEA 동아리 임원 명단을 보여주는 표
직책 성명
회장 21812647 / 정승민
부회장 21812645 / 이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