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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대학교에서는 산학실무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시행하는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교육 확대를 위하여 참여학생에 대해 다음과 같이 지원하고자 하오니, 각 대학 및 학부(과)에서는 관심있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지원대상 가. 4개 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 ※ 단, 자격취득(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영양사 등)과 관련된 경우 또는 외국 인 유학생은 지원제외 나. 4주(160시간) 이상 기업(관)과 연계하여 현장실습을 실시하고 현장실습학기 제(수업) 교과목 학점을 인정받는 경우로 한함 ※ 최소 실습기간은 1개월 이상으로 함 다. 기타 상세 참여자격 및 학점인정에 관한 사항은 [붙임1] 참고 2. 현장실습 참여학생 집중모집기간 가. 집중모집기간: 2024.05.13.(월) ~ 06.14.(금) 나. 상기일정 이후에도 실습기관 모집일정에 따라 상시 모집 진행 3. 현장실습 신청 및 수강신청(확정) 안내 가. 학생 신청방법: 학생종합정보시스템-[현장실습관리]-[신청서작성(국내)] ※ 인정과목 대학공통 이수구분 전공선택 신청자인 경우, 학점인정심사 신청 작성 필수 나. 교과목 운영 1) 계절학기: 과목편성, 계절학기 성적누적처리 2) 정규학기: 과목개설, 수정신청누적처리 및 성적입력 다.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 확정 절차 1) 학생: 실습기관 선발확정, 학점인정신청 작성 2) 학부(과): 소속 학부(과)장 학점인정심사 3) 학생: 현장실습 교과목 학점인정심사 결과 확인 및 수강료 납부 ※ 정규학기 학점인정 신청인 경우, 등록금 납부기한 내 등록금 납부 4) 현장실습지원팀 -. 계절학기: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확정 공문 수업학적팀 발송 -. 정규학기: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신청 누적처리 공문 수업학적팀 발송 라. 현장실습 교과목 수업계획서 등록 1) 등록: 수강신청(확정) 누적처리 현장실습 교과목에 한해 등록 -. 대학공통 교과목 지도교수: 현장실습지원센터장 -. 학과편성 교과목 지도교수: 각 학부(과)장 2) 학과편성 교과목 수업계획서는 공문으로 추후 별도 제출 안내 4. 참여학생 지원사항 구분 지원사항 비고 대학 -. 상해보험가입 -. 현장실습과목 학점인정 실습기관 -. 산업재해보상보험 가입 -. 실습지원비 지원 -. 표준현장실습학기제: 2024년도 최저임금액의 75% 이상 지원 ※ 일8시간 기준 최저임금 75% 1,545,555원/월 일8시간 기준 최저임금 100% 2,060,740원/월 -. 자율현장실습학기제: 2024년도 최저임금액의 50% 이상 지원 ※ 일8시간 기준 최저임금 50% 1,030,370원/월 ※ 소속전공별 실습직무 특성에 따라, 직무 교육배정비율 조정될 수도 있음 * 근로계약서 작성 유무 필히 파악 5. 유의사항 및 학부(과) 협조 요청사항 가. 현장실습 참여학생 모집 시, 신청학생의 자격요건에 따른 학적검토 및 졸업 요건 등 확인 후 충분한 학생 상담을 통해 신청 접수 진행 나. 대학공통 교과목 학점인정심사 기한 -. 참여학생 실습기관 선발확정 후부터 3일 이내 까지 심사 완료 원칙 -. 최대 심사기한은 운영학기별 수강신청누적(확정) 처리기한 까지로 함 ※ [붙임1] 4쪽 참조 붙임 1. 2024학년도 여름학기 및 2학기 국내 현장실습학기제 안내집(학생용) 1 부. 2. 국내현장실습학기제 학생종합정보시스템 온라인 신청 매뉴얼(학생용) 1 부. 3. 홍보포스터(학생용)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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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국제개발학과 질의응답 1. 교 수 님 연 락 처 교수님 연락처는 학과홈페이지의 학과소개 -> 교수소개 또는 각 수강과목의 강의계획서(강의포털에서 수강과목 클릭 후 메뉴 최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과장은 김정훈 교수님입니다. 개인 휴대폰 연락처는 개인정보이기에 알려줄 수 없습니다. 2. 학 과 사 무 실 담 당 자 연 락 처 평일 아침 9시 ~ 오후 5시(점심시간 12시~1시 제외), 방학 중 업무시간 오후 10시 ~ 오후 5시 연락방법(053-810-2680) 3. 사회복지현장실습관련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은 현장실습 신청서를 새마을국제개발학과로 그 외 학과는 신청서를 가족주거학과로 신청하면 됩니다.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이 사회복지연계전공을 할 경우에도 신청서를 가족주거학과로 제출하면 됩니다. 4. 현장실습신청서, 공인출석계등 학과관련 서류 학생이 제출한 모든 서류는 처리과정이 1~2주정도 소요됩니다. 제출할 서류가 있다면 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미리 제출하세요. 제출할 서류가 있다면 마감일 1~2주전에 제출하세요. 5. 학과 공지사항과 문자(SNS, PUSH) 안내 새마을국제개발학과에서 학생에게 발송하는 문자 중 영남대학교 출결 어플이나 알리미 어플을 가지고 있는 경우 SNS대신 어플의 PUSH로 발송됩니다. 어플의 PUSH(어플 상단의 우편봉투모양의 아이콘)을 자주 확인하세요. 6. 복수전공(국제개발및새마을학전공)이수포기 관련 복수전공(국제개발및새마을학전공)이수포기 안내에 앞서 먼저 안내드릴 점은, 국제개발및새마을학전공의 경우는 입학할 때 학비감면 등의 혜택을 받고 입학을 했으며 학과차원에서 지급한 장학금 및 혜택은 변상을 하도록(이 경우 학과 자체적으로 결정) 규정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일반 복수전공의 경우와 다른 경우이기 때문에 복수전공(국제개발및새마을학전공)을 포기하시고자 한다면 일반 복수전공포기서 양식과 다른 양식을 사용하게 됩니다. 때문에 해당 양식은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시고, 위에서 언급한대로 국제개발및새마을학전공을 하시며 학과차원에서 지급한 장학금 및 혜택을 받은 경우에는 변상을 해야할 수 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 인지하셔야 된다는 점 안내드립니다. 7. 코로나19관련 공인출석계 안내 코로나19관련 공인출석계는 코로나 관련 증빙 서류에 기재된 일자로 공인출석계가 발급됨을 알립니다. 제출방법은 이메일 또는 관련서류를 직접 학과 사무실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신속항원검사의 경우: 양성판정을 받은 문자 및 통지서를 학과사무실로 제출(신속항원검사의 경우는 검사결과가 당일에 나오기 때문에 음성일 경우 공인출석계 발급불가) PCR의 경우: PCR검사 받으라고 보건소에서 연락온 문자 및 PCR검사 이후 보건소에서 온 음성,양성 문자 및 입원,격리통지서를 학과사무실에 제출 코로나19 확진자의 경우: 자가격리 통보를 받은 문자 및 통지서를 학과사무실로 제출 이메일로 공인출석계 관련 서류를 제출하시는 경우: jlyn0313@yu.ac.kr로 보내면서 이름, 학번, 양성판정내용 및 격리기간 등과 함께 (양성판정을 받은 경우 성명, 학번, 성별, 출생년도, 확진일자, 감염경로, 기숙사 이용 여부까지 작성하여) 제출해주셔야함을 알립니다. 추가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 코로나19로 인한 공인출석 발급 안내는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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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졸업 요건 안내>★ (졸업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이므로 반드시 정독 해주세요) 기간을 초과할 경우 학과 차원에서 구제할 방법이 없습니다. 꼭 공지사항을 확인 후 기간 내 제출해주세요. 졸업시험 예비문제는 중간고사 이후 4월 26일부터 순차 발송됩니다. 졸업시험 응시하실 졸업예정자들은최대한 빨리 신청해주세요. 사전에 졸업시험 응시신청서 내신 분들 순으로 메일 발송됩니다. 응시신청서 내신 분들은 따로 전화 안 주셔도 됩니다. 졸업시험 예비문제 발송 후 따로 확인 문자/전화 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졸업시험 신청 2~3일 이내 발송됩니다. 메일 자주 확인해주세요. 학과 및 강의실 상황에 따라 졸업시험의 시간 및 장소가 변경될 경우의 수가 있으니 졸업시험 최소 1~2주전까지는 졸업시험안내 글을 자주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대상 : 2024학년도 8월 졸업예정자 –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지역및복지행정학과 (복수전공자 포함) – 복수전공 (부동산연계전공, 사회복지연계전공, 국제개발및새마을학연합전공) * 주의 :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이면서 사회복지 연계전공을 하는 학생은 두개의 전공 모두 학위 취득을 위하여 졸업시험/ 어학성적 제출 중 하나의 요건을 달성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학과에서 주관하는 전공을 두가지 이상 이수하고 있는 학생의 경우 각각의 전공별로 졸업요건 신청서를 한 부 씩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회복지, 새마을 둘 다 해당하는경우 : 사회복지 전공 1부, 새마을국제개발학과 1부) 어학성적 제출의 경우 동일한 어학점수를 중복제출하는 것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2. 2024학년도 8월 졸업예정자는 4월 26일(금)까지 졸업시험, 어학성적 2가지 중 선택사항(붙임파일 '졸업요건신청서')을 제출 졸업요건-신청서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이면서 부동산, 국제개발및새마을학, 사회복지연계전공 등을 복수전공하고 있는 학생은 신청서를 각각(하나의 한글파일로) 제출 * 단, 공인어학성적표는 진위여부 확인을 위하여 반드시 "원본"을 *등기우편*으로 제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3. 졸업논문 대체 자격기준 : 졸업시험 혹은 어학성적표제출 졸업시험 강의실 : B05-123 구 분 시험일시 및 제출기한 장소 필독사항 1 졸업시험 1차 (정규시험) 1.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지역및복지행정학과 (새마을,지복행복수전공자 포함) : 05월 10일 (금) 10:00 ~ 10:50 2. 연계전공 ( 사회복지학, 국제개발및새마을학, 부동산학) : 05월 10일 (금) 10:00 ~ 10:50) 대면시험 1차 : 졸업시험 지원자 전원 2차 : 불합격자 및 사유서를 미리 제출한 미 응시자 3차 : 불합격자 구제시험 * 대면으로 시험이 치뤄질 예정이지만 거리두기단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취업으로 인해서 졸업시험 응시가 어려운 사람은 비대면 시험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 기한을 초과하여 신청하는 인원에 대하여 시험 응시가 불가능할 수 있으니, 금학기 졸업예정자는 미루지말고 신청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졸업시험 일정은 코로나19등 상황에 따라 변동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2차 (불합격자 구제시험) 1.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지역및복지행정학과 (복수전공포함) : 05월 17일 (금) 10:00 ~ 10: 50 2. 연계전공 ( 사회복지학, 국제개발및새마을학, 부동산학) : 05월 17일 (금) 10:00 ~ 10: 50 3차 (불합격자 구제시험) 1.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지역및복지행정학과 (복수전공포함) : 05월 24일 (금) 10:00 ~ 10:50 2. 연계전공 ( 사회복지학, 국제개발및새마을학, 부동산학) : 05월 24일 (금) 10:00 ~ 10:50 2 어학성적제출 2023. 05. 31. (금) 17:00 까지 (기한 엄수) 등기 우편제출 방문제출 –정식 어학성적표 원본만 인정 (제출일 기준 유효 기간이 남아있어야 인정) **성적표와 기제출한 졸업요건신청서를 출력하여 함께 봉하여 송부할 것. ** 공인어학성적표 상단에 "주/야" , "학번" "이름" "졸업전공" 꼭 기재할 것 -하나의 어학성적(취득점수가 상이하여도 인정 안됨)으로 주전공 및 복수전공에서 이중 인정 불가능. -아래에 게시된 어학성적만 인정 -성적 진위여부 결과 허위로 밝혀질 경우 당해 학기 졸업 불가 *** 등기우편으로 제출 바랍니다 ***** (복사본, 스캔본은 인정 주소 :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법정관 101호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어학성적제출 TOEIC 700점, TOEFL IBT 70점, TEPS 555점, TOPIC 5급 이상(외국인 학생일 경우에만 해당, 학과 졸업요건과는 별개로 반드시 유학생 지원팀에 제출), TOEIC SPEAKING 120점, TEPS SPEAKING 50점, OPIC IM-1, IELTS 6 , 일본어 JPT 700점(JLPT 1급), 중국어 HSK 7급(신HSK 5급) 이상. 졸업시험 학과 내규로 규정한 점수 이상을 획득한 사람은 합격처리한다.(내규 기준 70점 이상) 4. 기타사항 *졸업시험 : 정규시험에 응시가 곤란한 학생은 1차 시험 실시 일주일 전까지 사유서를 제출하고 2차시험에 응시해야함. *졸업시험 및 어학성적제출 적용일자 : 2017학년도 8월 졸업자부터 적용 *2017학년도 8월 이후 졸업/수료한 사람은 졸업시험 혹은 어학성적 제출 가능 *졸업예정자 중 졸업시험, 어학성적 중 어느 하나라도 응시하지 않은 학생은 별다른 확인절차 없이 2023년 8월에 졸업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함. *기 졸업논문(졸업논문 대체요건 충족자 포함)을 제출하여 통과한 졸업 예정자는 해당사항 없음. *졸업논문(졸업요건) 제출 여부 확인 방법 : 종합정보시스템 – 학적관리 – 학적조회/수정 – 졸업사항- 논문제목 부분에 “합격” 기재되어 있는 자 5. 문의사항 –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과사무실( 053-810-2680 ) *근무시간 : 오전 9시~오후 5시 ( 점심시간 12시-1시 ) 6. 첨부파일 - 졸업요건-신청서 - 졸업시험-1차-미응시-사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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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대학교] 2023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학점교류 신청 안내 1. 신청마감 : 2023 .11. 1.(수) 16:00까지 2. 제출처 : 수업학적팀 3. 신청자격 - 학점교류 당해 학기 재학생이면서 등록횟수가 3-7회인 자. (단, 편입생은 우리대학교에서 1개 학기 이상 이수) - 학점교류 2개 학기 미만인 자 (단, 계절학기 학점교류는 제외) - 누적평점평균 3.0. 이상인 자 (단, 징계를 받은 적이 있는 자는 신청 불가) - 학점교류 당해 학기를 기준으로 직전 2개 학기 동안 학사경고를 받은 적이 있는 자는 신청 불가 - 학점교류는 당해 학기에 1개 대학만 신청 가능(중복신청 불가) 4. 상세안내 : 학점교류 신청은 우리대학교 학점교류 안내문을 반드시 확인하고, 교류대학 일정 등은 교류대학 안내문을 확인하기 바람 5. 기타 유의사항 : 학점교류 신청 후 변경 및 포기하고자 하는 학생은 반드시 수업학적팀(810-1092)으로 연락 바람 ※ 학점교류 신청서 및 타대학 이수과목 인정확인서 작성 시 부,복수 과목을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신청서에 반드시 부,복수 표기할 것 ※ 학점교류 신청 후 포기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포기신청서를 작성하여 수업학적팀으로 제출 ※ 학점교류 신청 시 제출한 수강과목과 실제 수강과목이 변경된 경우, 반드시 교과목변경신청서(필수) 및 동일과목인정신청서(해당자에 한함)를 작성하여 수업학적팀으로 제출 붙임 1. 우리대학교 학점교류 안내문 (신청절차) 1부. 2. 타대학 수학 안내문 1부. 3. 관련서류(학점교류 신청서, 동일과목인정 확인서, 변경신청서, 포기신청서)(수정) 각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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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관련서류) 수정 및 본문 유의사항 추가되었으니 확인 바랍니다. ============================================================================================================= [제주대학교] 2023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학점교류 신청 안내 1. 신청마감 : 2023 .10. 26.(목) 16:00까지 2. 제출처 : 수업학적팀 3. 신청자격 - 학점교류 당해 학기 재학생이면서 등록횟수가 3-7회인 자. (단, 편입생은 우리대학교에서 1개 학기 이상 이수) - 학점교류 2개 학기 미만인 자 (단, 계절학기 학점교류는 제외) - 누적평점평균 3.0. 이상인 자 (단, 징계를 받은 적이 있는 자는 신청 불가) - 학점교류 당해 학기를 기준으로 직전 2개 학기 동안 학사경고를 받은 적이 있는 자는 신청 불가 - 학점교류는 당해 학기에 1개 대학만 신청 가능(중복신청 불가) 4. 상세안내 : 학점교류 신청은 우리대학교 학점교류 안내문을 반드시 확인하고, 교류대학 일정 등은 교류대학 안내문을 확인하기 바람 5. 기타 유의사항 : 학점교류 신청 후 변경 및 포기하고자 하는 학생은 반드시 수업학적팀(810-1092)으로 연락 바람 ※ 학점교류 신청서 및 타대학 이수과목 인정확인서 작성 시 부,복수 과목을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신청서에 반드시 부,복수 표기할 것 ※ 학점교류 신청 후 포기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포기신청서를 작성하여 수업학적팀으로 제출 ※ 학점교류 신청 시 제출한 수강과목과 실제 수강과목이 변경된 경우, 반드시 교과목변경신청서(필수) 및 동일과목인정신청서(해당자에 한함)를 작성하여 수업학적팀으로 제출 붙임 1. 우리대학교 학점교류 안내문 (신청절차) 1부. 2. 타대학 수학 안내문 1부. 3. 2023학년도 제주대학교 동기 계절수업 개설교과목 현황(타대학 교류생) 1부. 4. 관련서류(학점교류 신청서, 동일과목인정 확인서, 변경신청서, 포기신청서)(수정) 각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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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0.19.(목) 붙임 1. 환불 일정 수정되었으니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2023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운영 및 수요조사를 다음과 같이 안내 하오니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업기간: 2023.12.26.(화) ~ 2024. 1.16.(화), 15일간(토, 일, 공휴일 제외) 2. 수강신청 대상자: 2023학년도 2학기 재학생(2024학년도 2월 졸업예정자 포함) 및 일반휴학생 중 겨울 계절학기 수강 희망자 ※ 군 휴학생중 전역자는 전역증 지참하여 수강신청 기간 내에 수업학적팀 방문 시 수강신청 가능 3. 개설 희망강좌 수요조사 가. 수요조사 기간: 2023.11. 1.(수) 10:00 ~ 11. 3.(금) 17:00 나. 참여 방법: 학교 홈페이지 메인 화면 → 「2023-겨울 계절학기 개설 희망강좌 수요조사」 배너 클릭 ※ 개설 희망강좌 수요조사 인원을 고려하여 계절학기 강좌 개설 여부가 확정됨으로 2023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수강 희망자는 적극 참여 바람 다. 수요조사 신청 가능학점: 최대 6학점 라. 시간표 조회: URP종합정보시스템 → 수업관리 → 시간표/수업계획서 조회 마. 수요조사에 참여하였더라도 반드시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을 하고 수강료 납부를 완료하여야 함 (수요조사 신청 과목은 수강신청 기간 전에 모두 삭제됨) ※ 수강신청 기간: 2023.11.22.(수) 10:00 ~ 11.24.(금) 17:00 4. 수요조사 대상 교과목 - 2023학년도 2학기 교육과정 편성 과목 중 과목유형이 "일반강의"인 교과목 및 교내 인터넷 교과목 (단, ○○세미나 과목, 야간개설 강좌, 학부(과) 개설 교양 및 교직 강좌, 연계전공 개설 강좌, MOOC 강좌는 개설 대상에서 제외) 5. 수강신청 시 개설 예정 교과목 - 수요조사 결과 수강신청 인원 15명 이상인 교과목 개설 예정 (단, 인터넷 교과목은 수강신청 인원 40명 이상인 교과목 개설 예정) 6. 수강신청 기간 및 수강료 납부 기간 가. 수강신청 기간: 2023.11.22.(수) 10:00 ~ 11.24.(금) 17:00 나. 수강료 납부 기간: 2023.11.30.(목) ~ 12. 1.(금), 09:00 ~ 16:00 다. 수강료: 1학점당 90,000원 7.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지급: 계절학기 수강신청 한 영남대학교 재적생 대상 가. 금액: 1학점당 10,000원 감액 나. 지급 대상 구분 1) 장학금 지급: 정규학기 이내 재학생, 2023-2학기 등록 휴학생 2) 장학금 외 학비감면 지급: 정규학기 초과 재학생, 2023-1 이전 등록 휴학생, 미등록 휴학생 3)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미지급: 시간제 학생, 타학교 교류학생 8. 수강신청 불가자 가. 군 휴학생(전역자 제외) 나. 국내·외 대학 간 교환학생, 국외현장실습 등 학기제로 파견된 학생 9. 유의사항 가. 재이수 신청 범위: 정규학기와 계절학기 포함하여 6학점 이내 (재학기간 중 총 30학점까지 신청가능) ※ 예시) 2학기에 재이수 4학점이면, 겨울 계절학기 재이수 신청가능 학점은 최대 2학점 나. 2023학년도 2학기 현재 휴학 중인 학생이 계절학기로 학점 취득하여 졸업학점 충족하여도 2024년 2월 졸업 불가능 다. 특정 과목 담당교수가 수강생의 부모일 경우 해당 과목 수강신청 불허 10. 문의: 교무처 수업학적팀(053-810-1092) 붙임 2023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운영 및 환불 일정(안) 1부. 끝. 2023. 10. 교 무 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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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운영 및 수요조사를 다음과 같이 안내 하오니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업기간: 2023.12.26.(화) ~ 2024. 1.16.(화), 15일간(토, 일, 공휴일 제외) 2. 수강신청 대상자: 2023학년도 2학기 재학생(2024학년도 2월 졸업예정자 포함) 및 일반휴학생 중 겨울 계절학기 수강 희망자 ※ 군 휴학생중 전역자는 전역증 지참하여 수강신청 기간 내에 수업학적팀 방문 시 수강신청 가능 3. 개설 희망강좌 수요조사 가. 수요조사 기간: 2023.11. 1.(수) 10:00 ~ 11. 3.(금) 17:00 나. 참여 방법: 학교 홈페이지 메인 화면 → 「2023-겨울 계절학기 개설 희망강좌 수요조사」 배너 클릭 ※ 개설 희망강좌 수요조사 인원을 고려하여 계절학기 강좌 개설 여부가 확정됨으로 2023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수강 희망자는 적극 참여 바람 다. 수요조사 신청 가능학점: 최대 6학점 라. 시간표 조회: URP종합정보시스템 → 수업관리 → 시간표/수업계획서 조회 마. 수요조사에 참여하였더라도 반드시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을 하고 수강료 납부를 완료하여야 함 (수요조사 신청 과목은 수강신청 기간 전에 모두 삭제됨) ※ 수강신청 기간: 2023.11.22.(수) 10:00 ~ 11.24.(금) 17:00 4. 수요조사 대상 교과목 - 2023학년도 2학기 교육과정 편성 과목 중 과목유형이 "일반강의"인 교과목 및 교내 인터넷 교과목 (단, ○○세미나 과목, 야간개설 강좌, 학부(과) 개설 교양 및 교직 강좌, 연계전공 개설 강좌, MOOC 강좌는 개설 대상에서 제외) 5. 수강신청 시 개설 예정 교과목 - 수요조사 결과 수강신청 인원 15명 이상인 교과목 개설 예정 (단, 인터넷 교과목은 수강신청 인원 40명 이상인 교과목 개설 예정) 6. 수강신청 기간 및 수강료 납부 기간 가. 수강신청 기간: 2023.11.22.(수) 10:00 ~ 11.24.(금) 17:00 나. 수강료 납부 기간: 2023.11.30.(목) ~ 12. 1.(금), 09:00 ~ 16:00 다. 수강료: 1학점당 90,000원 7.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지급: 계절학기 수강신청 한 영남대학교 재적생 대상 가. 금액: 1학점당 10,000원 감액 나. 지급 대상 구분 1) 장학금 지급: 정규학기 이내 재학생, 2023-2학기 등록 휴학생 2) 장학금 외 학비감면 지급: 정규학기 초과 재학생, 2023-1 이전 등록 휴학생, 미등록 휴학생 3) 장학금 및 장학금 외 학비감면 미지급: 시간제 학생, 타학교 교류학생 8. 수강신청 불가자 가. 군 휴학생(전역자 제외) 나. 국내·외 대학 간 교환학생, 국외현장실습 등 학기제로 파견된 학생 9. 유의사항 가. 재이수 신청 범위: 정규학기와 계절학기 포함하여 6학점 이내 (재학기간 중 총 30학점까지 신청가능) ※ 예시) 2학기에 재이수 4학점이면, 겨울 계절학기 재이수 신청가능 학점은 최대 2학점 나. 2023학년도 2학기 현재 휴학 중인 학생이 계절학기로 학점 취득하여 졸업학점 충족하여도 2024년 2월 졸업 불가능 다. 특정 과목 담당교수가 수강생의 부모일 경우 해당 과목 수강신청 불허 10. 문의: 교무처 수업학적팀(053-810-1092) 붙임 2023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운영 및 환불 일정(안) 1부. 끝. 2023. 10. 교 무 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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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23자로 기타 사항 추가 기재 / 10.24자로 영문 공지 추가 / 10.25자로 참가신청서(수정본) 재첨부 < 2023학년도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해외전공심화학습(일본) 참가신청서 공지 > 새마을국제개발학과에서는 학생들의 전문적 지식과 실무능력, 현장 적용 능력을 발전시키고자 2023년도 동계 방학 기간 동안 해외전공심화학습(일본)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일본의 개발협력 대표기관인 JICA(Japan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와 같은 일본의 지역활성화센터 등을 방문하며 학생들의 국제개발 프로젝트 기획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이를 시행하오니,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첨부된 양식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지원자격 : 새마을국제개발학과 재학생(유학생 포함) 2. 신청기한 : ~2023년 10월 29일(일) 23:59까지 3. 신청방법 : 참가신청서(첨부참조) 담당자 메일(jieunk@yu.ac.kr)로 제출 4. 설명회 및 공모전 조편성 실시 : 2023년 10월 31일(화) 13:30 ~14:30 / 사회과학관 123호 ※ 지원자 모두 필참 5. 조편성 이후 발표회 예정일 : 2023년 11월 10일(금) 09:30 예정 ※ 일정 및 시간 변동 가능성 있음 / 조편성은 임의로 결정 될 가능성 있음 6. 기타사항 : 가) 지원자가 많을 경우 설명회와 조편성 이전에 1차 서류전형 실시할 예정입니다. 나) 해외전공심화실습 '최종 참가자'는 일부 자부담 있음. (금액은 아직 미정) 다) 해외전공심화실습은 1월 초중으로 갈 예정. 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문 의 : 담 당 자 - 김지은 (053-810-7808) / 사회과학관 101호 사무실 < 2023 The Department of Saemaul Studies and International Development Announcement of Participation in Overseas In-depth learning (Japan) > In order to develop students' professional knowledge, practical skills, and field application skills, the Saemaul Department of International Development intends to conduct an in-depth overseas major study (Japan) during the 2023 winter vacation. We will visit Japan's regional revitalization centers, such as Japan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 (JICA), a representative organization for development cooperation in Japan, to improve students' ability to plan international development projects, so students wishing to participate should fill out the application form and submit it according to the attached form. 1. Eligibility for application : Students enrolled in Saemaul International Development Department (including international students) 2. Application deadline: ~ October 29, 2023 (Sun) 23:59 3. Application method: Participation application (see attached) and send e-mail (jieunk@yu.ac.kr) 4. Briefing session and group organization : October 31, 2023 (Tue) 13:30 ~ 14:30 / B05 Room.123 ※ All applicants must attend. 5. Presentation after group organization: November 10, 2023 (Fri) 09:30 ~ (There is a possibility of change. Group organization is likely to be decided arbitrarily.) 6. Other matters: - If there are many applicants, the first document screening will be conducted before the briefing session and group organization. - The 'final participant' have partially one's own expenses. (The amount is not yet determined.) Thank you for your participation. Inquiry: Kim Jieun (053-810-7808) / B05 Room.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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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상과목: 교양(야간), 교직, 전공과목(야간) ※사회봉사, 실기, 실험실습, 현장실습, 특강 교과목은 담당교수 별도 실시 2. 시험일정: 2023. 10.20.(금) ~ 10.26.(목). 지정된 시험 일자 및 시험시간,고사장에서 실시 가. 시험시간: 11교시(18:30~19:20), 12교시(19:30~20:20), 13교시(20:30~21:20). 나. 시험 강의동 번호: 상경관(B02), 인문관(B03), 사회과학관(B05 구,법정관), 전기관(E22) 3. 유의사항 가. 본인이 수강 신청한 과목의 수강번호를 확인 후 응시해야 하며, 다른 수강번호의 고사장에서 응시할 경우 성적이 인정되지 않으므로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나. 시험 응시 시에는 학생증 또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다. 시험 시작 10분 전까지 강의실에 입실하시기 바랍니다. 라. 시험시간표에 표시되지 않은 과목은 담당교수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시험기간 중 코로나19 확진자는 담당교수에게 시험 일정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확진 내용 증빙서류 제출) 바. 문의: 야간강좌개설부 행정실(☎ 053-810-2503) 2023. 10. 6. 야 간 강 좌 개 설 부 장 붙 임 2023-2학기 야간강좌개설부 중간시험 시간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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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학년도 2학기 교양(주간), 교직, 일반선택 중간시험 시간표 안내] 1. 대상: 교양(주간), 교직(대학 공통), 일반선택 교과목 ※ 사회봉사, 실기, 실험실습, 현장실습, 특강 교과목 담당교수 별도 실시 2. 시험 일정: 10. 20.(금) ~ 10. 26.(목) 지정된 시험 일자 및 시험시간, 고사장에서 실시 ※ 붙임파일1 시험시간표 참고 3. 시험시간: 1교시(09:10-10:00) 2교시(10:10-11:00) 3교시(11:10-12:00) 4교시(12:10-13:00) 4. 고사실 강의동 번호: 붙임파일2 참고 5. 유의사항 가. 본인이 수강 신청한 과목의 수강번호를 확인 후 응시해야 하며, 다른 수강번호의 고사장 에서 응시할 경우 성적이 인정되지 않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시험 응시 시에는 학생증 또는 신분증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다. 시험 시작 10분 전까지 고사장에 입실하시기 바랍니다. 라. 시험시간표에 표시되지 않은 과목은 담당교수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시험기간 중 코로나19 확진자는 담당교수에게 시험 일정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확진 내용 증빙서류 제출) 6. 중간시험 문의 담당부서 안내 - 교양(주간), 교직, 일반선택: 천마학부대학 행정실 (09:00-17:00) ☎ 810-2206 - 교양(야간), 전공(야간): 야간강좌개설부 행정실 (15:00-22:00) ☎ 810-2503 - 전공(주간): 각 학과사무실 (09:00-17:00) 붙임 1. 2023학년도 2학기 교양(주간), 교직, 일반선택 중간시험 시간표 1부. 2. 강의동 번호 1부. 끝. 2023. 10. 6. 천 마 학 부 대 학 장